케임브리지 내년부터 비닐백 사용금지
보스톤코리아  2015-03-31, 22:13:11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내년부터 케임브리지 소재 H마트에서는 비닐백을 이용해 물건을 담아올 수 없게 됐다. 

케임브리지 시의회는 3월 30일 시내 모든 슈퍼마켓과 구멍가세 등지에서 비닐백 사용을 전면 금지토록 했다. 이에 따라 H마트를 비롯한 모든 슈퍼마켓들은 향후 1년동안 현재 보유하고 있는 비닐백을 모두 사용해야 한다. 상점들은 비닐백을 계속 사용하는 경우 커다란 벌금을 물어야 한다. 

케임브리지 정도 대규모 시에서 비닐백의 사용금지 조례가 통과된 것은 처음이다. 비닐백 사용금지 안은 수년전에 제안됐지만 그동안 여러 수정과정을 거쳐 마침내 통과됐다. 

케임브리지 시 비닐백 사용통제에 대한 권한은 환경미화부(Department of Public Works)장관에게 주어진다. 부득이한 사정을 가진 상점은 청원을 제출해야 하며 장관의 판단에 의해 면제받을 수 있다. 

소비자들은 자신이 직접 백을 준비하거나 아니면 종이백을 10센트에 구입해야 한다. 종이백 판매 수익은 모두 각 상점에 귀속된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한 마음 평화 노래할­­ 합창단원 모집 2015.04.02
보스톤한인합창단 평화콘서트 기획 개인, 성가대, 단체 참여 환영
보스톤 방문 오바마의 점심은 에어리어 포 식당 2015.03.31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고 에드워드 케네디 연구소 헌정식을 위해 31일 보스톤을 방문한 오바마가 민주당 펀드레이징 행사를 위해 피자로 유명한 케임..
보스턴의 트롤리 투어 VS 덕 투어 2015.03.31
보스턴에는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투어상품 두 개가 있다. 바로 트롤리 투어와 덕 투어인데 이 두 투어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트롤리..
케임브리지 내년부터 비닐백 사용금지 2015.03.31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내년부터 케임브리지 소재 H마트에서는 비닐백을 이용해 물건을 담아올 수 없게 됐다. 케임브리지 시의회는 3월 30..
‘국부펀드’ 한국투자공사의 이상한 ‘LA다저스’ 투자 2015.03.31
한국투자공사(KIC)의 LA다저스 투자 계획이 한국에서 본격적으로 논란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 증권가에 따르면 지난해 자본금 등이 포함된 고유자산을 부동산 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