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작문대회 100여명 수상
보스톤코리아  2016-05-02, 12:55:2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개교 41주년을 맞이한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16일 제 10회 교내작문대회를 개최해 총 100여명의 수상자에게 상을 수여했다. 

기초 1~3과정 및 이중언어과정을 제외한 일반과정 및 SAT반 학생들이 참가한 이번 작문대회에서 모두 13개 부문에 2백 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각자 한글 작문솜씨를 발휘했다. 

이번 행사의 심사를 맡은 한 교사는 "기초-2 및 3부문에서 추천된 일부 저학년 학생들이 비록 철자법은 많이 틀렸어도 또박또박 써 내려가며 자신의 순수한 마음을 글로 써 보려는 노력을 읽을 수 있었다"고 말하고, ‘나에겐 자기나라 말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주말에 쉬고 싶지만, 나는 한국사람이고 자기 나라말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한국학교를 다니는 것이어서 토요일에 한국학교에 가는 일이 참 중요하다."고 밝힌 초등학생의 생각이 감동적이었다고 밝혔다. 

또 다른 교사는 "저는 직업을 가지는 것을 어렵게 생각을 안 하고 재미있는 인생 중에서 겪는 시간이라고 생각하고 한 직업을 오래 동안하는 어른이 될 겁니다."고 밝힌 중급과정 학생과, "한글은 제가 한국사람으로서 제 정체성을 상징하는 아주 큰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자신의 인생은 물론 정체성에 대해 쓴 고급과정의 글을 읽으며 "학년이 올라갈 수록 보다 성숙된 자아와 한인 2세로서의 올곧은 정체성을 엿볼 수 있는 글들이 많이 나왔다"며 감탄했다 

동포 2세들의 한글교육은 물론 올바른 역사 및 문화교육을 통해 정체성 확립을 위해 늘 힘쓰고 있는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오는 4월 30일에는 중고급과정 학생들만이 참가하는 제 9회 영한번역대회를 가지며 이중언어과정 학생들이 참가하는 제 1회 My Dream Essay Contest 등과 꿈을 발표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시상식은 오는 5월 7일에 각 부문별로 고려대와 한양대 동문회 및 시민협회 및 과기협회장상과 나의꿈국제재단 이사장상 등을 수상하게 되며 작문대회 대상 수상작 중 선별하여 수상자들이 직접 글을 발표하는 기회도 갖는다.

bostonkorean@hotmail.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입양아 친목모임 캐드토크(KADtalk) 한국 미혼모 모금 만찬 2016.05.0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한국계 입양아 친목모임 캐드토크(KADtalk)의 6월 4일 토요일 성금모금 행사가 하버드 대학 윌리엄제임스홀의 지하..
보스톤한인교회 자선음악회 개최 2016.05.02
클래식에서 재즈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이 연주될 예정
피아니스니트 김호준 보스톤 팝스와 협연 2016.05.0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피아니스트 김호준이 오는 5월 7일, 8일 보스톤 팝스와 협연한다. 보스톤심포니오케스트라 콘서트 경연대회 우승자인..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작문대회 100여명 수상 2016.05.0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개교 41주년을 맞이한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16일 제 10회 교내작문대회를 개최해 총 100여명의 수상자에게 상을 수여했다..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작문대회 수상작 : 2세들 자신들의 생각과 미래를 한글로 펼쳐보이다 2016.05.02
“저는 한국사람입니다. 자기나라 말을 배우는 것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