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핫이슈
미국
뉴잉글랜드
한인
칼럼
교육,유학
비즈니스
사회,문화
연예,스포츠
인터뷰
오피니언
화제,황당
ENGLISH
학생칼럼
iReporter
보스톤여행
날씨
포토뉴스
동영상 뉴스
칼럼니스트
지면 보기
  뉴스전체기사
BU 소리안, SNL 컨셉 공연
보스톤 대학 한인 음악 동아리 '소리안'
SNL 컨셉으로 토요일 라이브 밴드 무대
보스톤코리아  2017-12-14, 20:33:50   
소리안과 버클리 음대 밴드가 SNL 라이브 무대를 120여 명의 관객 앞에서 선보였다
소리안과 버클리 음대 밴드가 SNL 라이브 무대를 120여 명의 관객 앞에서 선보였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보경 기자 =  = 매년 보스톤의 연말을 장식해왔던 보스톤대학(이하 BU)의 한인 음악 동아리 ‘소리안(Sorian)’이 올해도 어김없이 겨울 정기 공연을 가졌다. 

매 공연 마다 특색 있는 테마로 독창적인 공연을 준비해 온 소리안의 이번 컨셉은 Sorian Night Live (SNL- 매주 토요일 라이브로 진행되는 미국의 코미디 및 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 ‘지상 최대의 쇼’ 이었다. 토요일 라이브 밴드 무대를 진행하는 점을 잘 살려 사회자가 SNL 프로그램처럼 공연을 진행한 것이다.     

소리안은 지난 9일 토요일 저녁 7시 BU의 조지 셔먼 유니온(GSU) 지하 강당에서 약 2시간 가량 총 13곡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공연은 예년처럼 버클리 음대의 한인 밴드와의 협연으로 진행되어 관객들은 라이브 무대의 묘미를 한껏 만끽할 수 있었다. 

소리안 8기 멤버들이 각자의 성향, 목소리, 테크닉에 맞춰 직접 선곡한 이번 공연 곡들은 K-pop의 다양한 장르, 느낌 등을 보여주며 소리안의 핵심 가치인 ‘K-pop을 널리 알리는 것’을 몸소 보여주었다. 지코의 ‘오만과 편견’, 마마무와 범키의 ‘행복하지마’, 노을의 ‘청혼’,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Brown City’, 싸이의 ‘아버지’ 등 많은 학생들에게 사랑 받은 곡들을 버클리 밴드가 곡의 특성과 멤버의 성향에 맞게 편곡하여 음악적인 성숙도를 높였다.  

쉬는 시간 없이 총 3부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중간 중간 관객들과 소리안으로 삼행시 또는 간단한 게임을 통해 경품추첨을 하며 관객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말고사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BU뿐만 아니라 버클리 음대 등 약 120명의 많은 학생들이 찾아와 성공적으로 공연을 진행했다. 

소리안은 학기 말마다 정기 공연을 가지며 학생들의 기말고사 스트레스를 덜어주며 선후배간에 편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었다. 
소리안 8기 회장 정지성 씨는 “(관객들이) 잠시나마 학업으로부터 지친 마음을 내려 놓고 온전히 음악에만 몰두하며 여러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것이 소리안의 큰 장점” 이라며 “타지생활을 하면서 한국이 그리울 때가 많은데 이렇게 학기 중 한번이라도 한국문화, 음악을 여러 사람들과 사심 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다는 게 참 보람차다” 고 말했다.  

  성공적으로 15번째 공연을 마친 회장 정 씨는 “소리안이 이렇게 오래 이어져 올 수 있었던 이유는 음악을 사랑하는 멤버들의 열정과 관객들의 사랑이라고 본다” 며 “앞으로도 멤버들과 관객들과 함께 이런 소중한 경험을 이어 나갈 수 있다는 점이 큰 영광” 이라고 공연 소감을 밝혔다.

kbk@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 한미 노인회 총회 20일 개최 2017.12.14
보스톤 한미노인회는 12월 20일 수요일 오전 11시 노스 앤도버 소재 다문화 선교회에서 노인회 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총회는 유영심 회장이 재임시 진행하는 마지..
보스톤 이화여대 동문 연말 모임 2017.12.14
보스톤 이화여대 동문회는 11/25일 토요일 추수감사절 연휴기간 중에 연말 파티로 모여 의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벌링톤에 위치한 콘도 클럽하우스에서 20여..
BU 소리안, SNL 컨셉 공연 2017.12.14
= 매년 보스톤의 연말을 장식해왔던 보스톤대학(이하 BU)의 한인 음악 동아리 ‘소리안(Sorian)’이 올해도 어김없이 겨울 정기 공연을 가졌다. 매 공연 마다..
첫눈 오던 날 2세들 노래 자랑, 케이팝도 불러 2017.12.14
케이팝을 처음으로 허용한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동요대회가 12월 9일 뉴튼 소재 학교에서 열렸다. 첫눈이 함박눈이었던 토요일 케이팝은 큰 비중을 차지하지 못했고 신..
동심의 잔치, 2017년 동요합창제 2017.12.14
재미한국학교 NE지역협의회가 12월 2일 토요일 브루클라인 소재 보스톤한인교회에서 16회 동요발표제를 개최했다. 2014년 이래 시상없이 ‘대회’가 아닌 합창 발..
프리미엄 광고
온바오닷컴
남미로닷컴
보스톤코리아
플로리다 한겨레저널
코리아포스트
주간미시간
코리안위클리
오지리닷컴
코리아나뉴스
마닐라서울
파리지성
코리아포스트
e스페인
니하오홍콩
상하이저널
오케이미디어
코리안센터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서비스/광고문의  |  업체등록  |  이용약관  |  개인정보 보호정책  |  결제방법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