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핫이슈
미국
뉴잉글랜드
한인
칼럼
교육,유학
비즈니스
사회,문화
연예,스포츠
인터뷰
오피니언
화제,황당
ENGLISH
학생칼럼
iReporter
보스톤여행
날씨
포토뉴스
동영상 뉴스
칼럼니스트
지면 보기
  뉴스전체기사
신년 만찬에서 오찬으로 바꾼 이유 알고보니
뉴햄프셔 한인회 신년파티 No, 신년오찬 Yes... 고령층 선호
보스톤코리아  2018-01-18, 21:19:45   
작년 뉴햄프셔 한인회가  키터리 소재 키터리커뮤니티센터에서 신년하례식을 가진 모습
작년 뉴햄프셔 한인회가 키터리 소재 키터리커뮤니티센터에서 신년하례식을 가진 모습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작지만 정감있는 신년파티로 유명하던 뉴햄프셔 한인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신년하례를 오찬 행사로 진행한다. 

뉴햄프셔 한인회는 2월 10일 토요일 오전 11시 키터리(Kittery, ME) 소재 키터리커뮤니티센터에서 신년하례 및 한인의날 선포식을 갖는다. 뉴햄프셔 한인회는 행사후 한식 오찬을 갖고 뒤풀이 행사도 함께 개최한다. 

뉴햄프셔 한인회가 신년파티를 신년 오찬으로 바꾼 이유는 인구 고령화에 따른 밤길 운전의 부담 때문이었다. 조은경 한인회장은 “뉴잉글랜드의 겨울은 폭설도 자주 내리고, 해가 빨리 지는데, 행사가 밤늦게 끝나면 밤길 운전이 위험해서 못 오신다는 원로분들이 많이 계셨다”며 오찬으로 바꾼 이유를 설명했다. 

조회장은 “작년 신년하례회는 음력 설날에 있었는데, 동포들끼리 서로 떡국과 한국의 설날음식을 나누며, 새해 덕담을 나누고, 정갈한 마음으로 새해를 함께 맞이하는, 진정한 의미의 신년하례식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이러한 내용으로 이사회에서 의결을 거쳐서 행사시간과 형식을 바꾸었다.”고 밝혔다. 상당수 단체장들도 신년하례회에 참석의사를 이미 밝혔다고. 

조회장은 신년하례모임은 경품 추첨도 없고 입장료도 없다고 말하고 뜻있는 분들의 후원은 언제나 환영한다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한인들은 오는 2월 1일까지 (603-767-1356; spark@comcast.net) 참가여부를 미리 알려야 한다. 

 bostonkorean@hotmail.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온 가족을 위한 보스톤 미술관 음력 설날 축제 2018.01.18
보스톤 미술관(MFA)이 주최하는 음력 설날 축제(Lunar New Year Celebration)가 2월 10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미술관 내의..
유길준 등 한인 이민 흔적 찾기 프로젝트 인턴 구합니다 2018.01.18
보스톤코리아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유길준, 이승만, 황태자 이구 등 한인 이민 흔적 찾기 취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할 고등학교, 대학생..
신년 만찬에서 오찬으로 바꾼 이유 알고보니 2018.01.18
작지만 정감있는 신년파티로 유명하던 뉴햄프셔 한인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신년하례를 오찬 행사로 진행한다. 뉴햄프셔 한인회는 2월 10일 토요일 오전 11시 키..
로드아일랜드 한인회관 오픈하우스 연장 2018.01.18
로드아일랜드 회관관리 위원회는 앞으로 4개월동안 매월 셋째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한인회관을 열고 한인들에게 회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기간 동안 한인회..
2018 한미 차세대 공공정책 인턴십 안내 2018.01.18
차세대들의 국내외 공공기관 진출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는 한미정치력신장연대 (회장 김성혁)에서는 2018년도 Summer Internship Program을 추천..
프리미엄 광고
온바오닷컴
남미로닷컴
보스톤코리아
플로리다 한겨레저널
코리아포스트
주간미시간
코리안위클리
오지리닷컴
코리아나뉴스
마닐라서울
파리지성
코리아포스트
e스페인
니하오홍콩
상하이저널
오케이미디어
코리안센터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서비스/광고문의  |  업체등록  |  이용약관  |  개인정보 보호정책  |  결제방법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