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역대 최다 졸업생 배출
김태연 총영사상, 김하은, 정기려, 채인욱 학교장상
보스톤코리아  2018-05-24, 21:56:21 
국민의례를 하고 있는 졸업생들
국민의례를 하고 있는 졸업생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가 1975년 개교 이래 가장 많은 졸업생을 배출했다. 뉴튼 소재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학교 강당에서 졸업식을 갖고 17명의 학생들에게 졸업장을, 2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장을 수여했다. 

졸업증서 및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김태연 학생이 총영사상을, 김하은, 정기려, 채인욱 학생이 학교장상을 수상했다. 박형은, 이지윤, 이하은 학생은 백린재단상을 받았다. 김해나, 정기채, 정기호 학생은 이사장상, 이인상, 이한별 학생은 학부모회장상, 이하윤 학생은 나의꿈국제재단상, 조유빈, 최에스더 학생은 NE시민협회장상, 김산, 홍준규 학생은 과기협회장상, 최유민, 최재경 학생이 재미한국학교 NE협회 이사장상을 각각 차지했다. 

김용현 총영사 축사                                                   졸업생 단체사진
김용현 총영사 축사 
 
졸업생 단체사진
졸업생 단체사진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이사회 장학위원회는 대학을 진학하는 이린 학생을 비롯한 10명의 졸업생들에게 졸업선배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김용현 주보스톤총영사, 이종섭 영사, 나의꿈국제재단 오인식 이사, 박신영 이사회 총무이사, 변옥화 학부모회장 등이 참여했다. 일정상 참여하지 못한 시민협회 이경해 회장, 과기협 정유진 회장, 백린장학재단에서도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이날 졸업식은 기수단을 앞세운 졸업생들이 강당으로 입장하면서 시작됐다. 참석자들은 뜨거운 기립박수로 졸업생들을 맞이하며 환영했다. 기초 1과정인 해님, 달님반 학생들이 윤자영 교사의 지도로 ‘리듬악기노래’를, 기초 4과정인 흥부, 놀부반 학생들이 서채송 교사의 지도로 ‘꿈꾸는 아기고래’를 공연하며 선배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김소희 중급과정 리더교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박신영 이사는 “오랜 기간 한국학교를 다니고 오늘 빛나는 졸업장을 받는 졸업생들을 축하하며, 한인 2세로서의 올곧은 정체성을 견지한 차세대 리더들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용현 보스톤 총영사는 졸업식 준비를 위해 수고한 여러 교사들과 학부모님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김 총영사는 “오늘 받는 졸업장은 여러분들의 인내심과 신념의 결실로 받게 되는 것으로 이러한 신념을 바탕으로 한국어, 한국문화, 한인2세로서의 자긍심을 견지하고 앞으로 대학에 가고 사회에 진출해서도 큰 도움이 될 ‘참으로 소중한 졸업장’이라고 믿는다.”고 축하했다. 

기초 1과정인 해님, 달님반 학생들이 윤자영 교사의 지도로 ‘리듬악기노래’를  공연하는 모습
기초 1과정인 해님, 달님반 학생들이 윤자영 교사의 지도로 ‘리듬악기노래’를 공연하는 모습

기초 4과정인 흥부, 놀부반 학생들이 서채송 교사의 지도로 ‘꿈꾸는 아기고래’를 공연하며 선배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기초 4과정인 흥부, 놀부반 학생들이 서채송 교사의 지도로 ‘꿈꾸는 아기고래’를 공연하며 선배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변옥화 학부모 회장도 “매주 토요일마다 한국학교에 출석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잘 알기에 학생들은 물론 부모님께 감사드린다. 졸업은 끝이 아니라 또 하나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졸업생들이 Korean-American 차세대 리더들로서 우뚝 설 것으로 믿는다.”며 축하했다.  

17명의 졸업생들이 졸업답사를 발표했고 졸업하는 자녀에게 보내는 부모 축하메시지 동영상을 보며 졸업생들도 학부모도 모두 감동의 시간을 함께 했다. 세번째 축하 공연으로 지난해 교내 동요대회 대상을 수상했던 ‘정민아 최재민 최재윤 황은하 중창팀의 ‘내가 바라는 세상’의 공연이 이어졌다. 모든 참가자들은 ‘You raise me up’을 한글과 영어로 합창하며 졸업식을 마감했다. 

지역 최대 규모의 한국학교인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오는 6월 16일에 종강식 및 학예발표회를 개최한 후 여름방학을 갖는다. 오는 9월 가을학기 등록신청과 교사로서 한국어, 한국역사 및 문화교육에 함께 하고자 하는 경우, 홈페이지(www.ksneusa.org), 전화 (508) 523-5389, koreanschool.ne@gmail.com으로 연락하면 된다. 

bostonkorean@hotmail.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다문화가정 2세 정치인들 빛난 국제선 만찬 2018.05.24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 국제결혼가정선교회(이하 국제선) 보스톤지회의 모금만찬이 보스톤 동북쪽 교외에 위치한 헤버힐 디뷰로스 펑션홀에서 5월 19일..
MA이민단속국, 영주권인터뷰 체포 중단키로 2018.05.24
매사추세츠 이민단속국(ICE)이 영주권 인터뷰를 위해 이민국을 방문한 불법이민자들의 체포행위를 중단할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민단속국은 영주권 인터뷰 불법이민..
뉴잉글랜드 연세대 동문회 춘계 야유회 2018.05.24
뉴잉글랜드 연세대학교 동문회(회장 김준구)는 6월3일(일요일) 브루클라인(Brookline) 소재 앤더슨 파크(Larz Anderson Park)에서 2018년..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역대 최다 졸업생 배출 2018.05.24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가 1975년 개교 이래 가장 많은 졸업생을 배출했다. 뉴튼 소재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학교 강당에서 졸업식을 갖고 17명의 학생들에게 졸업장을..
데이빗 김 연방하원후보 결선투표 진출 2018.05.24
한인2세인 데이빗 김 조지아주 연방하원의원 후보가 오는 7월 24일 결선투표(런오프)에 진출하게 됐다.김 후보는 초반 개표율에서는 1위에 올랐지만 개표가 진행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