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시간 기본? 차량등록국에서 혼잡을 피하는 방법
보스톤코리아  2018-07-12, 20:34:26 
차량등록국(RMV)의 오랜 대기시간이 다시 일상화되자 차량등록국은 이 같은 혼잡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차량등록국(RMV)의 오랜 대기시간이 다시 일상화되자 차량등록국은 이 같은 혼잡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차량등록국(RMV)의 오랜 대기시간이 다시 일상화되자 차량등록국은 이 같은 혼잡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특히 운전면허증을 갱신하거나 신규 리얼아이디(REAL ID)를 신청하고자 하는 한인들은 다음의 방법을 알아두어야 한다. 

최고의 팁들 
■ 차량등록국(RMV)은 비닐코팅된 서류를 받지 않는다. 차량등록국의 스캐너가 비닐코팅된 서류를 읽지 못하기 때문이다. 

■ 트리플에이(AAA)의 회원인 경우 트리플에이 사무소를 방문해 운전면허증과 차량등록증을 취득 또는 갱신할 수 있다. 취득 또는 갱신이 가능한 트리플에이 사무소는 www.mass.gov/rmv-services-at-aaa에서 찾을 수 있다. 

■ 차량등록국 웹사이트(www.mass.gov/rmv)를 방문해 실시간으로 원하는 차량등록국 지점의 대기시간을 점검한 후 찾는다. 

■ 차량등록국은 금요일, 월요일 그리고 휴일 다음날 방문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또한 월말에 차량등록국 지점을 방문하는 것도 금물이다. 주로 월말에 등록증 등 주요 증명서류가 만료하기 때문에 이 때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이다. 달력을 펴놓고 보면 실제로 방문할 수 있는 날은 며칠 되지 않는다. 

■ 매사추세츠 주민의 경우 2020년 10월까지 현재의 운전면허증으로 비행기 탑승 등이 가능하므로 그 때까지 기다려서 리얼아이디를 받는다. 

■ 리얼아이디를 신청하기 할 때 소셜번호를 증빙하기 위해 W-2를 제시하는 경우 반드시 전체 소셜 시큐리티 번호가 기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야 한다. 최근들어 소셜번호 보호를 위해 일부 번호는 기입하지 않는 회사들이 많기 때문이다. 

온라인을 먼저 이용할 것 (Go online first)
■ 운전면허증을 획득하거나 갱신하기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먼저 온라인(www.mass.gov/ID)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때로는 심지어 차량등록국 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도 있다. 

■ 운전면허증 또는 신분증을 획득 또는 갱신할 경우 어떤 신분증을 선택할지 또한 리얼아이디 신청을 위해서 어떤 서류들이 필요한지 미리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알아두어야 한다. 

■ Get Ready 준비서류를 온라인에서 작성을 완료하면 마지막 확인 페이지에는 큐알코드 또는 바코드가 나오게 된다. 이를 통해 차량등록국에서 자신의 정보를 순간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일반 운전면허 vs  리얼아이디 (Standard vs. REAL ID)
■차량등록국을 방문하기 전 일반 면허증 또는 리얼 아이디를 신청할지 결정하고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 리얼아이디를 위해서는 추가 서류가 필요하다. 이 서류는 www.mass.gov/ID 에서 위자드를 이용하면 필요서류를 알려준다. 

■ 리얼아이디를 신청하는 것이 아닌 운전면허증 갱신의 경우 온라인으로만 갱신이 가능하다. 

■ 리얼아이디 신청을 원하는 경우 반드시 차량등록국을 방문해야 한다. 단 운전면허를 갱신하는 사람들이 리얼아이디를 원하는 경우 트리플에이(AAA)를 방문해서 갱신할 수 있다. 트리플에이 회원만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름 변경 (Name Change)
■ 현재 증명서의 이름이 출생증명서, 또는 여권과 다른 경우 이름 변경 이유를 증명해야 한다. 예를 들어 결혼으로 이름이 바뀐 경우 결혼 증명서를 제시해야 한다. 

주거 증명 (Residency)
■ 리얼아이디를 위해서는 2개 증명서, 일반 운전면허는 1개의 거주 증명이 필요하다.

■ 중요 거주 증명은 60일 이내의 유틸리티 통지서와 은행 통지서, 크레딧카드 통지서, 자동차 보험서류 등이다. 

소셜 시큐리티 (Social Security)
■ 소셜시큐리티 카드를 비닐코팅한 경우 카드를 재신청하거나 아니면 W-2, 1099등을 제시해야 한다. 

■ W-2 등에는 9개 소셜시큐리티 숫자가 모두 나와야 한다. 

차량번호판 반납 (License plate return)
■ 차량번호판을 반납하기 위해 차량등록국을 찾을 필요는 없다. 웹사이트에서 차량번호판을 취소하고 물류세 또는 보험을 위해 취소 영수증을 프린트 해 놓아야 한다. 

hsb@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카사노바의 유럽" 18세기 유럽으로의 여행 - MFA 새로운 전시 2018.07.12
바람둥이의 대명사인 카사노바의 삶을 주제로한 전시가 올여름 보스톤 미술관에서 열린다. 예술가나 수집가가 아니었던 카사노바의 이름을 딴 전시가 열린다는 것이 생소하..
한국 국제결혼에 대한 단상 2018.07.12
한 때 은자의 왕국(Hermit Kingdom)에서 선진국대열에 진입한 한국은 과학 기술, 언어, 생활, 사고방식 등이 변해가는 것뿐만 아니라 결혼문화조차도 크게..
3-4시간 기본? 차량등록국에서 혼잡을 피하는 방법 2018.07.12
차량등록국(RMV)의 오랜 대기시간이 다시 일상화되자 차량등록국은 이 같은 혼잡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특히 운전면허증을 갱신하거나 신규 리얼아이디(R..
미국 시민권자가 아니라도 투표 가능성 2018.07.12
합법적으로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보스토니안이라면 비록 미국 시민권자가 아니더라도 투표를 할 수 있을지 모른다. 보스톤 시의회는 미국 시민권자가 아닌 보스톤 주민에..
8월 11, 12일 세일즈 택스 면제 2018.07.12
매사추세츠 주민들이 올해 여름에는 3년만에 세일즈 택스 할러데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매사추세츠 하원 의회에서 올해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