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렌스, 앤도버, 노스앤도버 지역 39곳 가스폭발 화재, 한인들 피해 우려
보스톤코리아  2018-09-13, 20:57:52 
로렌스, 앤도버 그리고 노스앤도버 화재 발생 지경(주경찰 제공)
로렌스, 앤도버 그리고 노스앤도버 화재 발생 지경(주경찰 제공)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로렌스, 앤도버 그리고 노스앤도버지역에서 화재와 가스폭발 사고가 연쇄다발적으로 발생했다. 13일 오후 5시께부터 시작된 화재는 60여 곳 이상의 주택에서 발생했으며, 3건의 개스폭발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고로 1명이 사망하고 25명이 부상당했다. 사고지역의 콜롬비아 개스의 직원들은 약 8000여 곳 가정을 직접 방문 개스미터를 잠그고 있다. 이번 화재 및 개스 폭발은 개스 과다 압력으로 인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콜롬비아 개스를 이용하는 모든 주민들에 대한 대피령이 내려졌다. 

일부 천연가스 및 보안 전문가들은 해킹 의혹을 제기해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과다압력상태가 이뤄진 것이라고 지적했다. 매사추세츠 주 경찰은 현재 여러가지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다. 

특히 이 지역에는 상당수 한인비지니스와 한인들이 거주하는 곳이어서 한인들의 피해도 우려되고 있다. 

앤도버 거주하는 안병학 전 한인회장은 인근 멧두은으로 대패해 있다. 평상시 가게에서 집까지 7분 걸리는 곳을 거리에 차가 쏟아져 나와 무려 2시간이 걸렸고 다시 멧두은까지 3시간을 소요하고서야 도착했다. 

한 전 회장은 “한인들의 피해 상황은 내일이나 파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고 경찰서에서 대패하라는 전화를 받고 가스 등을 모두 잠그고 몸을 피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분할증여 효과있나? 2018.09.17
(사례) 보스톤에 거주하는 영주권자인 김한국씨는 주택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자금 4억원을 한국의 부모로 부터 증여받으려고 한다. 이때 아버지로부터 2억원, 어머니로..
배우자 유산 상속 2018.09.17
세상에 태어나서 한눈에 반해 부부가 몇십 년을 함께 합니다. 세월이 지나고 언젠가는 사랑하는 사람을 하늘나라로 먼저 보냅니다. 보내고 난 후 정리해야 할 일들이..
O비자를 준비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2018.09.17
안녕하세요, 송동호 종합로펌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Buy American, Hire American’ 행정명령에 서명을 한 이래로 H-1B로 대표되는..
세탁 대기업에 밀린 한인 세탁업계 '먹구름' 2018.09.13
한인 세탁업소가 지속적인 매출감소, 렌트와 임금 등 각종 비용 인상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지만 뚜렷한 대안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내 한인세탁..
로렌스, 앤도버, 노스앤도버 지역 39곳 가스폭발 화재, 한인들 피해 우려 2018.09.13
로랜스, 앤도버 그리고 노스앤도버지역에서 화재와 가스폭발 사고가 연쇄다발적으로 발생했다. 13일 오후 5시께부터 시작된 화재는 39개의 주택에서 화재 및 개스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