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 경영대 음악과 비즈니스 결합 이색 행사
음악도 감상하고 비즈니스도 생각하는 “뮤지니스”
한국 스타트업의 뮤직관련 앱 사용 및 토론회
관심 있는 한인 또는 한인 유학생들도 참여 가능
보스톤코리아  2018-11-13, 16:10:24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온라인 팀 = 보스톤대학 경영대학원(BU MBA )은 음악가들이 연주도 듣고 한국의 스타트업이 개발한 뮤직관련 앱도 사용해보며 사업화 방안도 논의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음악과 비즈니스가 결합한 이른바 “뮤니니스(Musiness)”행사는 11월 16일 오후 5시부터 6시 15분까지 보스톤대 경영대학원(Questrom School of Business)에서 개최되며 보스톤 소재 버클리 및 콜비 칼리지 교수들, 음악산업 관계자들, 경영대학원 학생들 그리고 음악 연주가들이 함께 이 앱을 사용해보고 논의 한다. 

이날 행사는 한국의 앱 개발 회사의 창업자도 함께 참여하며 음악가들의 공연, 프레젠테이션, 패널토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행사 후에는 리셉션(저녁식사)이 진행되며 리셉션 후 공연이 이어진다. 관심있는 학생, 한인들은 행사장을 직접 방문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경영대학원 학생들이 한국의 스타트업회사들을 돕는 인턴십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지난 4년간 보스톤대 이유택 교수가 이끄는 경영대학원 학생들은 한국의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글로벌 산학협력컨설팅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한국을 방문 해외진출을 컨설팅하는 역할을 해왔다. 

이유택 교수팀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회사의 앱을 미국 현지에서 경험해보고 발전가능성을 논의하며 추후 미국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고자 할 것으로 보인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고 있나 트럼프, 중국 캐나다와 FTA 추진 2018.11.15
중국이 미국 보란 듯 미국의 맹방인 캐나다와 자유무역협정(FTA)를 추진한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5일 보도했다.리커창 중국 총리와 저스틴..
닷컴붐도 멀리했던 버핏 기술주 대거 매입 2018.11.15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이 애플·페이스북·구글 등 미국의 대표 기술기업들의 주가 부진 속에서도 기술주 비중을 늘렸다. CNBC에 따르면 버핏이 이끄는 투자회..
BU 경영대 음악과 비즈니스 결합 이색 행사 2018.11.13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온라인 팀 = 보스톤대학 경영대학원(BU MBA )은 음악가들이 연주도 듣고 한국의 스타트업이 개발한 뮤직관련 앱도 사용해보며 사업화 방안..
榮 (영) 2018.11.12
저희가 주의 나라의 영광을 말하며 주의 능을 일러서 주의 능하신 일과 주의 나라의 위엄의 영광을 인생에게 알게 하리이다.They will tell of the g..
[ 오르고의 영어잡설 37 ] 영어 속의 사족들 2018.11.12
뱀의 발이라는 ‘사족(蛇足)’은 재미있는 표현이다. 없는 발을 그려 넣음으로써 일을 그르친다는 말이다. ‘긁어 부스럼 만든다.’는 우리말 속담만큼이나 운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