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사추세츠 주를 떠나는 사람들, 왜?
MA주 미국 7번째로 타주로 이사 많아
직장 관련, 날씨 영향이 가장 큰 이유
보스톤코리아  2019-01-10, 21:33:22 
매사추세츠 주는 타주로 떠나는 사람들이 미국에서 7번째로 많은 주다
매사추세츠 주는 타주로 떠나는 사람들이 미국에서 7번째로 많은 주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미국인들이 다른 주로 이사를 가는 것은 일상적인 일이다. 그러나 최근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많은 미국인들이 매사추세츠 주를 등지고 떠나고 있다.

미국 전역을 대상으로 하는 이사 전문 업체 유나이티드 밴 라인즈(United Van Lines)는 지난 해 타주로 이사를 떠나는 이들의 경향을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매사추세츠 주는 타주로 떠나는 사람들이 미국에서 7번째로 많은 주였다.

NBC의 매사추세츠 주 서부 지역 방송인 채널 22는 최근 미 남부에서 매사추세츠 주로 이사를 왔지만, 다시 다른 주로 이사 가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의 아버지를 인터뷰했다. 개리 서프리티는 “아들은 테네시가 이곳보다 훨씬 따뜻하고 겨울을 제외한 다른 계절도 여기보다 길다고 말했다”며 “그래서 아들은 여기에서 머무르지 않으려고 한다. 나하고 아내도 다른 주로 떠날 생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추운 날씨 때문에 사람들이 이사를 간다고 보기는 어렵다. 같은 뉴잉글랜드 지역인 버몬트 주의 경우 지난 해 미국 다른 주에서 이사 오는 비율이 가장 높은 주였다.

매사추세츠 주에서 사람들이 떠나는 가장 큰 요인은 직장 때문이었다. 매사추세츠 주에서 다른 주로 이주하는 사람들의 약 절반 가량이 새로운 직장을 얻거나, 회사 내에서 인사 이동 때문에 이주를 해야 했다.

매사추세츠 주뿐만 아니라 버몬트를 제외한 미국 북동부 지역이 전반적으로 타주로 이주하는 경향이 강했다. 북동부 지역에 위치한 주들은 전체 이사의 57%가 다른 주로의 이주였다. 날씨와 생활비 때문에 이주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북동부에서 떠난 이들이 많이 찾는 곳은 미 남부나 남서부 지방이었다.

jsi@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기아차 대형SUV '텔루라이드' 세계 최초 공개 2019.01.10
3대 모터쇼의 명성에 걸맞지 않게 최근 디트로이트 모터쇼는 모터쇼 자체의 쇠락과 함께 직전에 열리는 CES(소비자가전전시회)의 성장으로 과거보다 주목도가 다소 떨..
추운날씨에도 자동차 웜업 필요없어 2019.01.10
겨울철 많은 운전자들이 자동차의 원활한 운행을 위해 시동을 켜 놓고 워밍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동차 전문가들은 현대차는 결코 워밍없이 필요없다고 조언했다. 전..
매사추세츠 주를 떠나는 사람들, 왜? 2019.01.10
미국인들이 다른 주로 이사를 가는 것은 일상적인 일이다. 그러나 최근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많은 미국인들이 매사추세츠 주를 등지고 떠나고 있다.미국 전역을 대상으..
에어비앤비 지난해 MA주에서 호황 2019.01.10
주택을 공유하는 사이트인 에어비앤비(Airbnb)가 지난 해 매사추세츠 주에서 큰 호황을 누렸던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규제 법안이 시행되기 전에 많은 이들이..
2018년 매사추세츠 공무원 연봉 공개 2019.01.10
매사추세츠 주 정부에서 급여를 받는 공무원들의 2018년 소득이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자료에는 1년 내내 일한 공무원뿐만 아니라 1년 중 일정 기간만 일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