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녀 이야기 다룬 연극 케임브리지 극장에 오른다
코리안어메리칸 작가 셀린 송씨 작품 <엔들링스>
보스톤코리아  2019-02-21, 20:22:10 
26일부터 개봉하는 연극 <엔들링스> 리허설에서 새미 캐놀드 연출가가 출연자인 지애 박씨에게 이야기하고 있다
26일부터 개봉하는 연극 <엔들링스> 리허설에서 새미 캐놀드 연출가가 출연자인 지애 박씨에게 이야기하고 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한국 소재 ‘만재’라는 작은 섬 나이든 해녀들의 삶을 다룬 연극 <엔들링스(Endlings )>가 케임브리지 소재 어메리칸레퍼토리시어터(American Repertory Theater)에서 2월 26일부터 공연된다. ‘엔들링’은 어떤 종의 마지막 남은 개체를 이르는 단어다. 

코리안캐네디언어메리칸 작가인 셀린 송(한국명 송하영)이 극본을 담당한 이 연극은 새미 캐놀드가 연출한다. 셀린 송씨는 해녀들의 삶을 통해 맨해튼이란 또다른 섬에 살고 있는 아시안 이민자의 정체성을 조망해 볼 전망이다. 

이번 연극에는 마블TV 마담가오의 웨이칭호, 길모어걸스에 출연한 에밀리 구로다, 피어리스의 작가 지애 박, 더 어페어의 조 양씨 등이 출연한다. 

최초로 무대에 오르는 이 연극은 2월 26일부터 3월 17일까지 공연된다. 이 연극의 대본은 작가 셀린 송이 지금까지 자신이 써왔던 백인 중심의 즉 자동적으로 백인이 주조연으로 캐스팅되는 연극에서 탈피해 자녀들도 없는 늙은 해녀들을 다룬 연극이 어떤 반응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미국인들에게 아주 낯선 해녀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이 어떤 반응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미국인들에게 아주 낯선 해녀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이 어떤 반응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셀린송은 “한국 만재섬의 늙은 해녀들이 조개를 케기 위해 바다에서 물질하는 다큐멘타리를 엄마와 함께 보다 이 소재를 떠올렸다”고 밝혔다. 셀린송은 이번 극본을 쓰면서 다른 연극과 달리 실제로 무대에 올릴지 별로 염두에 두지 않고 썼다. 

셀린송은 더피스트(THE FEAST), 패밀리(FAMILY), 탐앤엘리자(TOM & ELIZA)의 연극을 무대에 올렸다. 이번에 공연되는 <엔들링스>는 2018오닐미연극본컨퍼런스(2018 O'Neill National Playwrights Conference,)에 선정됐고, 2017년 킬로리스 리스트(Kilroys list)에 올랐다. 탐앤엘리자는 2016년 American Playwriting Foundation's 2016 Relentless Award 세미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hsb@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멕시칸 바에서 MAGA 모자 친 여성 추방 수속 2019.02.27
멕시칸 술집에서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ke America Great Again 이하 MAGA)”모자를 쓴 한 백인 남성의 모자를 쳐서 떨어뜨린 브라질 여성이..
보스톤한인회장 후보등록 더 받는다 2019.02.21
보스톤 한인회장 선거를 위한 선거관리위원장을 비롯한 선관위원 총 9명이 선출 및 선정됐다. 선관위는 후보자 등록공고를 통해 후보등록을 받고 최종 등록 후보자를 선..
해녀 이야기 다룬 연극 케임브리지 극장에 오른다 2019.02.21
한국 소재 ‘만재’라는 작은 섬 나이든 해녀들의 삶을 다룬 연극 <엔들링스(Endlings )>가 케임브리지 소재 어메리칸레퍼토리시어터(American..
재관의장 제시 자료보니 회의록과도 달라 2019.02.21
한인회 재관위가 한인회관 매각 및 매각철회결정을 내리면서 구체적인 자료를 보지 않았음이 이영호 재관위원장이 보스톤코리아에 제공한 자료에서 드러났다. 재관위는 지난..
한인회장 선관위 후보등록 공고 게재 2019.02.21
보스톤 한인회장 선거관리위원회가 2월 22일자로 한인회장 후보 등록 공고를 게재하고 제 40대 한인회장 추가 후보 등록에 대한 기회를 주기로 했다. 한선우 보스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