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케인 이사이아스 화요일 밤 매사추세츠 서쪽으로 통과
보스톤코리아  2020-08-03, 13:44:41 
이사이아스가 매사추세츠 서쪽으로 좀더 치우쳐 캐나다 방향으로 향하는 것으로 변화됐다
이사이아스가 매사추세츠 서쪽으로 좀더 치우쳐 캐나다 방향으로 향하는 것으로 변화됐다
허리케인 이사이아스(Isaias)가 화요일 저녁 보스톤 및 뉴잉글랜드 지역을 통과해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허리케인은 보통 바다에서 세력이 강화되지만 육지에 상륙하면서 열대성 폭풍으로 변한다. 이번 허리케인은 3일 오후 5시 케롤라이나 주 인근에서 육지에 상륙해 동북부지역을 타고 올라가며 열대성폭풍으로 변했다. 

일반적으로 허리케인과 열대성폭풍의 왼쪽은 폭우가 오른쪽은 폭풍이 거센 현상을 보이는데, 이번 이사이아스는 매사추세츠 서쪽으로 지나가 대부분의 매사추세츠 지역은 국지성 폭우와 거센 바람을 맞게 될 것이라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현재 폭풍주의보가 매사추세츠 전역에 내려져 있다. 

이사이아스의 가장 많은 피해가 예상되는 곳은 우스터 서쪽 지역이며 2- 4인치의 폭우가 내릴 것이며 지역적으로는 최대 6인치까지 폭우가 내릴 수 있다고 기상청은 내다봤다. 중부 및 동부 지역도 강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국지성 소나기가 예상된다. 따라서 현재 가뭄현상을 빚고 있는 매사추세츠의 갈증을 해갈할 정도의 비는 뿌리지 않을 예상이다. 

다만 강풍은 시속 40-55마일로 많은 나무를 쓰러뜨릴 것으로 보여 곳곳에서 단전사태가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나마 수, 목, 금 3일간은 약 화씨 80 정도를 기록할 것으로 예보돼 단전이 될 경우 불편하지만 커다란 위협을 주지 않을 전망이다. 

열대성폭풍이 지나가고 난 주말에는 맑고 더운 날씨가 지속되지만 습도는 그다지 높지않아 비교적 밤에는 쾌적한 상태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방위비 협상 난항에도 한국인 한미동맹 지지는 여전 2020.08.03
(워싱턴=연합뉴스) 류지복 특파원 =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 난항에도 불구하고 한미동맹에 대한 한국인의 신뢰는 거의 변화가 없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다만..
펠로시 하원의장 술 취한 듯 조작 동영상 페이스북, 삭제 안해 2020.08.03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이 술에 취한 것처럼 조작된 동영상이 또다시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서 유통됐다.페이스북은 그..
허리케인 이사이아스 화요일 밤 매사추세츠 서쪽으로 통과 2020.08.03
허리케인 이사이아스(Isaias)가 화요일 저녁 보스톤 및 뉴잉글랜드 지역을 지나가며 상당한 피해를 남길 것으로 보인다. 허리케인은 보통 바다에서 세력이 강화되지..
혈변(Hematochezia) & 흑변(Melena) 2020.08.03
1) 혈변(Hematochezia)혈변은 비교적 선홍색 또는 적갈색의 피가 대변 속 이나 주변에 묻어 나오는 것을 말하며 보통 대장, 항문 드물게 소장 등의 하부..
코로나 비상사태 동안 이민국 퍼블릭차지 적용 금지 2020.08.02
맨해탄 연방 법원은 트럼프 정부의 “퍼블릭차지(Public Charge)” 적용을 일시적으로 차단하는 2개의 금지 명령을 전국적으로 내렸다. 이민국은 연방지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