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톤에도 지진 여파, 대피 소동
보스톤코리아  2011-08-23, 18:46:02 
보스톤 다운타운의 건물에서 대피한 직장인들이 자신들의 사무실이 위치한 건물을 올려보고 있다
보스톤 다운타운의 건물에서 대피한 직장인들이 자신들의 사무실이 위치한 건물을 올려보고 있다
버지니아에서 진도 5.8 지진 발생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버지니아에서 시작된 지진이 멀리 550마일이나 떨어져 있는 매사추세츠 주에까지 영향을 미쳤다. 23일 오후 발생한 이 지진으로 인해 보스톤 다운타운에서도 때아닌 탈출을 감행하느라 작은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다.

보스톤 경찰서의 엘라인 드리스콜 대변인은 버지니아에서 진도 5.8의 지진이 발생한 후 보스톤에서도 911 전화가 쇄도했다고 밝혔다. 사람들이 지진을 느끼고 어떤 일이 발생했는지 문의 전화를 한 것.

그러나 보스톤 시와 매사추세츠 주 정부는 이번 지진으로 인한 인적, 물적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보스톤 다운타운에서는 건물에서 대피 명령이 내려지면서 수백 명의 사람들이 일시에 거리로 쏟아져 나왔다. 지진을 느꼈던 사람들에 따르면 처음에 약간의 진동이 있었고, 이후 15초 가량 지속된 여진이 있었다.

보스톤 항구 주변에 위치한 8층 높이의 건물에서 근무하는 브라이언 아담스는 “(지진이 발생하자) 우리는 모두 서로의 얼굴을 바라보았다. 곧이어 창문의 블라인드가 움직였고, 책상과 창문이 삐그덕 거리기 시작했다”며 “그 순간 모두가 지진이 발생했음을 직감했다. 우리는 모두 계단으로 향했고, 신속하게 빌딩을 탈출했다”고 지진 발생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

지진이 발생한 후에도 보스톤의 로건 국제공항은 문을 닫지 않고 정상적으로 운영 되었다. 그러나 공항의 안전팀이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안전 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로건 공항 측은 밝혔다.

또한 매사추세츠 주 인근을 비행 중이던 8대의 국제 항공기와 2대의 국내선이 로건 공항으로 회항하였으며, 이 외에 지진 발생 이후 로건 공항에 착륙한 비행기는 없었다. 로건 공항 측은 지진 발생으로 동부 해안에 위치한 공항들이 일시 폐쇄된 후 오후 늦게 다시 문을 열었기 때문에 로건 공항으로 향하는 비행기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휴가 중인 드벌 패트릭 매사추세츠 주지사는 리치몬드에 위치한 집에서 지진과 관련한 보고를 받았다. 패트릭 주지사는 지진을 느끼지 못했지만 차후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 문제에 유념할 것을 참모진에게 지시했다고 대변인은 전했다.

이번 지진은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휴가 중인 마타스 빈야드에까지 진동이 미쳤다. 지진이 발생할 당시 오바마 대통령은 골프 라운딩을 막 시작하려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지진으로 인해 뉴욕은 상당한 진동을 느껴 대피하는 소동을 벌였지만 대부분 매사추세츠 지역에서는 경미하거나 전혀 지진의 영향을 느끼지 못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나꼼수 하버드 강연 티켓 불티, 350 여석 매진 2011.11.29
전 5시반부터 6시 반까지 팬 사인회
백년 만의 <111111의 날> 특별하게 만들기 공모전 2011.11.08
보스톤 코리아는 11년 11월 11일을 맞아 이날을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에는 나이에 제한 없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이날을 특별하게 기..
보스톤에도 지진 여파, 대피 소동 2011.08.23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버지니아에서 시작된 지진이 멀리 550마일이나 떨어져 있는 매사추세츠 주에까지 영향을 주었다. 23일 오후 발생한..
한, MA 운전면허 상호 교환 합의 [5] 2011.08.09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장명술 기자 = 유학생, 취업비자 소지자 등 매사추세츠주에서 1년 이상 체류하는 한국인들은 매사추세츠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기 위해 필..
뉴스위크 MA 최우수 11개 고교 선정 2011.06.22
(보스톤 = 보스톤 코리아 ) 장명술 기자 = 보스톤 라틴이 매사추세츠 주내 최고는 물론 전국적인 명문고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20일 뉴스위크가 선정한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