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주
보스톤코리아  2019-03-21, 19:57:08 
최근 조사에서 매사추세츠 주가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주로 꼽혔다
최근 조사에서 매사추세츠 주가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주로 꼽혔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매사추세츠 주민들에게는 그리 놀라운 소식이 아닐 수 있지만, 최근 조사에서 매사추세츠 주가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주로 꼽혔다.

혁신은 미국의 경제 성장을 이끌고 있는 가장 큰 동력이다. 미국 전체에서 2019년 혁신을 위한 연구 개발 투자비는 5,81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은 세계에서 연구 개발에 가장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는 나라로, 전세계 연구 개발비의 25%가 미국에서 투자되고 있다.

미국의 혁신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주가 어디인지 알아보기 위해 월렛허브(wallethub.com)에서는24개의 주요 지표를 사용하여 순위를 매겼다. 과학 기술 분야의 교수 현황, 석사 이상 졸업자 수, 기업 및 채용 규모, 연구 개발비 액수 등을 분석한 순위에서 매사추세츠 주의 혁신 지수가 가장 높았다.

매사추세츠 주에 이어 워싱턴 주, 워싱턴 DC, 매릴랜드, 콜로라도 주가 가장 혁신적인 상위 5개 주에 랭크되었다.

jsi@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우버, 리프트 로건 공항 픽업 드롭오프 비용 인상되나 2019.03.29
보스톤에 비행기가 도착하자 마자 우버나 리프트를 불러 저렴한 가격에 행선지로 향했던 편리함이 곧 바뀌게 될 수도 있다. 앞으로 우버 등을 이용할 때 비용을 더 부..
댄고, 앤도버 행정위원 선거 1위로 당선 2019.03.27
보스톤 북쪽에 위치한 앤도버 행정위원(Board of Selectman)에 출마한 댄고(Daniel Koh, 33)가 타운의 기성 정치인들을 제치고 1위로 당선됐..
마리화나 판매 세금 기대에 못 미쳐 2019.03.21
매사추세츠 정치권에서는 마리화나 판매가 합법화 되면 많은 세금 수입을 거두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상황은 기대치에 훨씬 못 미치고 있다.유흥용..
MA,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주 2019.03.21
매사추세츠 주민들에게는 그리 놀라운 소식이 아닐 수 있지만, 최근 조사에서 매사추세츠 주가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주로 꼽혔다.혁신은 미국의 경제 성장을 이끌고..
MA주 경찰들 티켓 할당제 논란 2019.03.21
초과 수당을 조작하여 부당하게 이익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는 매사추세츠 주 경찰들이 티켓 할당제까지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사추세츠 주 경찰들에 대한 조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