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 버스에 카메라 설치 법안 추진
정지 신호 무시하는 차량 적발 목적
법안 제정되면 위반 차량 벌금 $100
보스톤코리아  2019-09-19, 19:44:02 
스쿨 버스에 카메라를 설치하도록 하는 법안이 의회에서 추진 중이다
스쿨 버스에 카메라를 설치하도록 하는 법안이 의회에서 추진 중이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스쿨 버스의 정지 신호를 무시하고 지나쳐가는 차량들을 적발하기 위해 카메라를 설치하도록 하는 법안이 의회에서 추진 중이다. 이 법안이 통과될 경우 매사추세츠 주에서 운행 중인 모든 스쿨 버스에 카메라가 설치된다.

스쿨 버스가 정차하고 학생들이 스쿨 버스에서 하차하거나 승차할 때 스쿨 버스의 양 옆에 있는 정지 신호가 펼쳐진다. 혹은 스쿨 버스에 있는 빨간 색 불이 반짝이는데, 이렇게 스쿨 버스가 정지 신호를 보낼 때는 스쿨 버스가 있는 차선과 반대편 차선에 있는 차량들이 모두 정지하고 스쿨 버스를 기다려야 한다.

그러나 매사추세츠 주를 포함하여 미국 전역에서 많은 운전자들이 스쿨 버스의 정지 신호를 무시하고 지나쳐 가는 경우가 있다. 연방 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미국에서 2006년부터 2015년 사이에 18세 이하의 어린 학생 102명이 스쿨 버스와 관련된 사고로 사망하였다.    
2017년에 발표된 보고서에서는 미국 내 29개 주에서 스쿨 버스의 정지 신호를 무시하고 지나쳐 가는 차량들의 숫자를 기록하는 조사를 하였다. 조사 결과 하루에 29개 주에서 스쿨 버스의 정지 신호를 무시하는 차량은 77,000대 이상이었다.

매사추세츠 주 스쿨 버스 운전자들은 스쿨 버스의 정지 신호를 무시하고 지나치는 차량을 일주일에 1-2번 정도 목격한다고 말한다. 이에 매사추세츠 주 의회에서는 스쿨 버스의 정지 신호를 무시하는 차량들을 적발하고 처벌하기 위한 법안을 준비 중이다.

상원과 하원에서는 주 교통부, 타운 및 시 관계자들, 스쿨 버스 운전자들의 목소리를 취합하고 있으며 문제의 심각성을 논의 중이다. 의회에서 법안이 통과될 경우, 스쿨 버스를 지나쳐 가는 차량이 카메라에 의해 적발되면 벌금 100달러가 부과된다.

jsi@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하버드 아시안 학생 자살, 경종 울려 2019.09.19
지난 2015년에 자살한 하버드 대학생의 이야기가 공개되면서 대학생들의 정신 건강에 대한 대학교의 책임과 한계가 어디까지인지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다. 자살한..
MA주 적십자 52명 구조조정 2019.09.19
미국 적십자에서 매사추세츠 주 내 52명의 직원들을 구조조정하기로 최종 결정을 내렸다. 이번 구조조정에 따라 매사추세츠 중부와 서부 지역에서는 이동식 헌혈 차량의..
스쿨 버스에 카메라 설치 법안 추진 2019.09.19
스쿨 버스의 정지 신호를 무시하고 지나쳐가는 차량들을 적발하기 위해 카메라를 설치하도록 하는 법안이 의회에서 추진 중이다. 이 법안이 통과될 경우 매사추세츠 주에..
미중 무역 갈등, 매사추세츠 랍스터 업계 휘청 2019.09.17
매사추세츠 랍스터업계가 미중 무역갈등에 직격탄을 맞아 휘청거리고 있다. 중국 정부의 미국 랍스터에 대한 25% 관세 부과로 인해 미국내 랍스터 대중 수출량이 대폭..
“검사는 방면, 판사는 노” 판사와 검사 역할 뒤바뀐 보스톤 2019.09.12
보스톤 “스트레이트프라이드퍼레이드” 항의자들의 기소여부를 두고 검사는 관용을 판사는 엄벌을 주장, 서로 뒤바뀐 역할이 논란이 됐다. 보스톤을 관할하는 서폭카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