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벌 패트릭 전 주지사 2020 대선 출마 고심
민주당 후보 불확실성 큰 이유
블룸버그 전 뉴욕 시장도 출마설
보스톤코리아  2019-11-14, 19:56:51 
드벌 패트릭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가 2020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드벌 패트릭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가 2020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드벌 패트릭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가 2020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0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준비하기에는 시기적으로 늦은 편이지만 민주당 대통령 후보군의 불확실성 때문에 패트릭 전 주지사가 대통령 출마를 고려하고 있다는 것이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도 가까운 친구 사이로 알려져 있는 패트릭 전 주지사는 이미 올해 초에 2020년 대통령 선거에 나올 생각이 없다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혔다. 그리나 패트릭 전 주지사가 대통령 선거 불출마 의사를 밝힌 이후에도 민주당 지도부와 민주당 지지자들은 선거 캠페인과 관련하여 패트릭 전 주지사와 끊임없이 접촉을 해왔다.

특히 올해 여름에 패트릭 전 주지사의 친구와 지지자들을 중심으로 대통령 선거 캠프를 꾸리자는 논의가 있었으나 현실화되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들어 선거 출마에 대한 논의가 더욱 깊어지고 있다고 패트릭 전 주지사의 최측근이 전했다.  

패트릭 전 주지사는 아직 대통령 선거 출마 여부를 최종 결정 짓지는 않은 상태다. 그러나 일부 주에서 민주당 경선 마감 날짜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패트릭 전 주지사는 대선 출마 여부를 빠르게 결정 지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오와 주 민주당 전당 대회까지는 불과 3개월이 채 남지 않았다.

뒤늦게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한 소식이 흘러 나오는 인물은 패트릭 전 주지사가 두 번째이다. 뉴욕 시장을 지냈던 마이클 블룸버그 역시 최근 들어 2020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 것이라는 뉴스가 전해지고 있다. 블룸버그 전 시장은 수일 내로 최종 결정을 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패트릭 전 주지사와 블룸버그 전 시장 등 민주당 유력 인사들의 대통령 출마 소식이 전해지는 것은 현재 민주당 대통령 후보들이 도널드 트럼프 현 대통령과 맞붙어 이길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jsi@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MA주 고속도로 출구 번호 바뀐다 2019.11.21
앞으로 2년에 걸쳐 매사추세츠 주에 있는 고속도로와 국도의 출구 번호가 바뀌게 된다. 매사추세츠 교통부는 연방 정부의 요청으로 도로 출구 번호 교체 작업을 하게..
5세 유치원생 학교에서 코카인 흡입 2019.11.21
매사추세츠 주에서 5세 소년이 강력한 마약 중 하나인 코카인을 학교에 가지고 와서 삼키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이 소년은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건강에는 이상이..
드벌 패트릭 전 주지사 2020 대선 출마 고심 2019.11.14
드벌 패트릭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가 2020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0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준비하기에는 시기적으로 늦은 편이지만..
프렌들리 생산 및 유통 회사 파산 2019.11.14
= 프렌들리 아이스크림의 제조와 소매 유통을 해왔던 딘 푸드(Dean Foods)가 지난 12일 파산을 신청했다. 딘 푸드는 프렌들리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모든 자..
운전면허증에 성별 중립적인 옵션 가능 2019.11.14
이제부터 매사추세츠 주민들은 운전면허증의 성별란에서 남성과 여성이 아닌 다른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런 변화는 차량등록국(RMV)의 시스템이 업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