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 국경장벽 반대 우세 셧다운 장기화 조짐
미 10명중 8명 셧다운 종료도 타협이유 안돼
보수적 공화당 지지자 셧다운 중요한 문제 아냐
보스톤코리아  2019-01-17, 20:12:25 
여론조사기관인 퓨리서치센터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국경장벽에 반대하는 비율이 58%로 찬성하는 비율 40%를 상회했다. 또한 셧다운 종료를 위해서도 타협할 수 없다고 답한 비율도 80%에 달했다
여론조사기관인 퓨리서치센터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국경장벽에 반대하는 비율이 58%로 찬성하는 비율 40%를 상회했다. 또한 셧다운 종료를 위해서도 타협할 수 없다고 답한 비율도 80%에 달했다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국경장벽 건설을 고수하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반대가 극심한 가운데 국경장벽에 대한 찬반 양측도 물러설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어 연방정부 셧다운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6일 보도했다. 셧다운은 이날로 26일째로 접어들었다. 

WP에 따르면, 미국 여론조사 업체 퓨리서치센터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국경장벽 건설에 '반대한다'고 답한 비율이 58%를 기록해 '찬성한다'고 답한 40%를 웃돌았다. 

게다가 셧다운의 종료를 위해 국경장벽 문제를 찬반 각자의 입장에서 타협할 수 없다고 답한 비율도 80%에 육박했다. 국경장벽 건설에 찬성한다고 답한 이들 중 타협에 반대하는 비율은 10명 중 7명에 달했고, 반대한다고 답한 이들 중 타협에 반대하는 비율도 10명 중 9명에 이르렀다. 

특히 국경장벽 건설에 반대하지만 타협할 수 있다고 답한 비율은 국경장벽 예산을 포함하지 않은 예산안도 수용할 수 있다고 답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보다도 적어 국경장벽 건설을 고수하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반대가 얼마나 심한지를 잘 보여줬다. 

퓨리서치센터는 보수적인 공화당 지지자들이 셧다운을 중요한 문제로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여론조사에 따르면, 셧다운이 큰 문제가 아니거나 전혀 문제가 아니라고 답한 비율은 전체 응답자의 20%에 그쳤지만, 보수적인 공화당 지지자들로만 범위를 좁히면 '문제가 아니다'라 답변한 이는 10명 중 4명에 달했다. 

WP는 트럼프 대통령이 국경장벽 건설을 둘러싼 싸움에서 이기고 있다고 생각하는 점도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이유라고 진단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5일 트위터를 통해 "여론조사 결과는 이제 국민들이 국경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도주의 위기와 범죄를 이해하기 시작했다는 점을 보여준다"며 "(국경장벽 건설 찬성) 응답자들이 50%를 넘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WP는 트럼프 대통령이 당시 국경장벽을 둘러싼 싸움이 자신에게 좋은 쪽으로 흘러가고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통계는 제외했다고 지적했다.

yellowapollo@news1.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위안화 도전에도 달러화 독주는 계속 2019.01.24
중국 위안화의 도전과 유로존(유로화 사용 19개국) 위기 장기화, 무역전쟁에 따른 중국의 경기침체 우려로 올해도 달러화 독주가 확고히 유지될 것이라고 20일 월스..
무차별 화웨이 공격 기술절도 기소-부품공급 중단 2019.01.17
미국이 가차없이 화웨이를 공격하고 있다. 미국 사법부가 기술 절도 혐의로 화웨이를 기소하는 것을 준비하고 있으며, 미국 의회는 화웨이에 반도체 등 부품 공급을 중..
WP, 국경장벽 반대 우세 셧다운 장기화 조짐 2019.01.17
국경장벽 건설을 고수하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반대가 극심한 가운데 국경장벽에 대한 찬반 양측도 물러설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어 연방정부 셧다운이 장기화될..
셧다운 26일째…펠로시 트럼프, 국정연설 연기하라 2019.01.17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정지) 사태가 16일 26일째로 접어든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민주당에 책임을 떠넘기자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반격..
한숨돌린 메이, 일단 브렉시트 재협상 나설 듯 2019.01.17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브렉시트 합의안 하원 투표에서 기록적인 패배를 당한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16일 가까스로 재신임을 받는데 성공했다. 일단 불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