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비상사태 동안 이민국 퍼블릭차지 적용 금지
보스톤코리아  2020-08-02, 20:13:29 
맨해탄 연방 법원은 트럼프 정부의 “퍼블릭차지(Public Charge)” 적용을 일시적으로 차단하는 2개의 금지 명령을 전국적으로 내렸다. 

이민국은 연방지법의 금지명령이 있는 한 7월 29일부터 새로운 퍼블릭차지 규정 대신 1990년대의 기존 퍼블릭차지 규정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대법원은 2020년 1월 27일 트럼프 정부의 퍼블릭차지 규정을 허용했으며 새 퍼블릭차지 규정은 2월 24일부터 적용됐었다. 

신규 퍼블릭차지는 메디케이드, 푸드 스탬프와 같은 공공 프로그램의 사용자로서 영주권 등 심사에서 .소득, 건강, 영어 능력, 나이 등과 함께 고려해 승인에 불리하게 작용토록 한다는 조치다. 

뉴욕 남부 연방 지법의 7월 29일 2가지 명령은 첫째 코로나바이러스 비상 사태가 지속되는 한 국토 안보부가 퍼블릭차지를 집행을 중단한다는 것으로 미 국무부, 미 대사관 및 영사관에서 비자를 신청할 때 퍼블릭 차지 규정을 적용 할 수 없다. 

둘째는 국무부 (DOS)가 영사관 행정처리 시 이민자에 대한 퍼블릭차지의 집행을 막고, 비자 신청자에게 민간 건강 보험의 증거를 제출하도록 요구하는 트럼프의 건강 관리정책을 차단한다는 내용이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방위비 협상 난항에도 한국인 한미동맹 지지는 여전 2020.08.03
(워싱턴=연합뉴스) 류지복 특파원 =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 난항에도 불구하고 한미동맹에 대한 한국인의 신뢰는 거의 변화가 없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다만..
펠로시 하원의장 술 취한 듯 조작 동영상 페이스북, 삭제 안해 2020.08.03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이 술에 취한 것처럼 조작된 동영상이 또다시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서 유통됐다.페이스북은 그..
코로나 비상사태 동안 이민국 퍼블릭차지 적용 금지 2020.08.02
맨해탄 연방 법원은 트럼프 정부의 “퍼블릭차지(Public Charge)” 적용을 일시적으로 차단하는 2개의 금지 명령을 전국적으로 내렸다. 이민국은 연방지법의..
백악관 코디네이터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새로운 국면" 2020.08.02
미국내 신종 코로나비아러스 확산세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는 가운데 코로나19 사태가 새 국면으로 접어들었다는 '경고'가 백악관 당국자로부터 나왔다.데비 벅스 ..
미 민간 주도로 우주왕복 첫 성공…해상 귀환은 45년만 2020.08.02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두 달간 머물렀던 미국 항공우주국(NASA) 소속 우주비행사 2명이 해상에 내려앉는 방식으로 2일(현지시간) 오후 지구로 귀환했다.AP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