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동북부 중 매사추세츠 방문자들만 14일 격리
뉴햄프셔, 버몬트, 커네티컷, 뉴욕, 뉴저지는 면제
보스톤코리아  2020-07-02, 21:33:15 
지난해 6월 메인주 캐비지 아일랜드 클램베이크 여행을 간 한미 노인회원들(보스톤코리아 자료사진)
지난해 6월 메인주 캐비지 아일랜드 클램베이크 여행을 간 한미 노인회원들(보스톤코리아 자료사진)
올 여름 휴가 계획을 메인에서 가질 계획이라면 다른 장소를 고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꺼려하는 메인주는 새로운 규정을 발표했다. 메인을 방문하는 모든 타주 방문자들은 14일간 격리를 선택하거나 또는 3일 이내에 진단 검사를 받아 음성으로 판정받아야 활동이 가능하다. 

하지만 메인주는 이웃하고 있는뉴햄프셔와 버몬트 방문자들은 이 제한에서 면제했다. 다시 메인은 2일 뉴욕, 뉴저지, 그리고 커네티컷 주민들을 면제 리스트에 추가했다. 그러나 매사추세츠만은 꼭 찝어 이 명단에서 제외했다. 

찰리 베이커 주지사는 왜 메인이 다른 주는 허용하면서 매사추세츠 여행객들을에 제한을 가하는지 이해하지 못하겠다고 말했다. 

메인 제닛 밀스 주지사 대변인은 공중보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매사추세츠를 제외하게 됐다고만 밝혔다. 

보스톤글로브의 질문에 재키 파웰 메인 보건복지부 대변인은 여러가지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지수를 고려해 메인을 방문해도 안전한 주들의 방문을 허용하고 있다고 답했지만 매사추세츠주를 제외한 구체적인 이유를 제시하지는 않았다. 

한편, 아프지 않은 사람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검사를 받는 경우 보험이 이를 커버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보스톤글로브에 따르면 4인 가족이 검사받는 경우 약 $500을 지출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동부말뇌염(EEE) 모기 올해 처음으로 발견 2020.07.03
올해 처음으로 동부말뇌염(EEE)모기가 매사추세츠에서 발견됐다. 이에 따라 주 보건부는 모기물림에 각별히 주의하고 야외활동시모기 퇴치체를 반드시 사용할 것을 권장..
메인, 동북부 중 매사추세츠 방문자들만 14일 격리 2020.07.02
올 여름 휴가 계획을 메인(Maine)에서 가질 계획이라면 다른 장소로 옮겨야 한다. 메인은 모든 타주 방문자들은 14일간 격리를 해야하며 아니면 3일 이내에 진..
확진자 5만 넘어, 3-6주내 하루 10만 확진자 발생 가능성 2020.07.02
미 일일 확진자가 5만을 넘어섰다. 미국은 다시 팬데믹으로 들어섰다는 자극적인 문구가 여기 저기 등장했다. 전문가들은 10만명 발생 가능성이 현실화되고 있다고 지..
코로나 시대, 세계 경제 진단 온라인 강의 오늘 오후 8시 2020.07.02
한인경제학자 한문수 교수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해 마이너스 성장을 보이고 있는 세계경제에 대해 강연한다. 라는 제목의 평통..
매사추세츠 변호사 시험 온라인으로 2020.07.02
매사추세츠 변호사 시험이 올해는 온라인으로 치러질 계획이다. 변호사시험원과 최고사법법원은 7월 1일 올해 변호사 시험은 수험생들의 안전우려와 제한된 좌석으로 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