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회 쌀, 라면 등 생필품 한인들에게 배포
보스톤코리아  2020-08-06, 18:30:22 
1일 생필품 배포를 끝내고 한인회 임원진과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했다. 왼쪽부터 박찬모 사무총장, 서영애 부회장, 이길환 노인회 이사장, 윤철호 노인회 회장, 김도윤 회계사, 장우석 회장, 박육현 영사, 이충현 부회장
1일 생필품 배포를 끝내고 한인회 임원진과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했다. 왼쪽부터 박찬모 사무총장, 서영애 부회장, 이길환 노인회 이사장, 윤철호 노인회 회장, 김도윤 회계사, 장우석 회장, 박육현 영사, 이충현 부회장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매사추세츠 한인회(회장 장우석)는 1일 우번 소재 한인회관에서 독거노인, 코로나지원금 미 수령자, 일반 사전신청자 및 대리 수령자들에게 약 $52 상당의 쌀, 김 ,라면 생필품 3종을 배포했다. 

생필품은 독거노인을 비롯해 사전신청자 등 총 140 가구에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배포됐다. 

장우석 회장은 “우리는 단순히 쌀, 김, 라면을 나눈 것이 아니라, 이 쌀, 김, 라면을 통해 인간의 정을 나눴다. 외롭고 힘들고 지칠 때 누군가가 건네는 훈훈한 응원의 작은 한마디가 가슴속에서 파릇한 싹을 내어 희망의 내일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의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충현 부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령자와 배포자 모두 서로에게 격려와 용기를 주고 받으며, 장기화 되는 코로나에 맞서 건강하게 잘 버티시라고 감사의 인사를 아끼지 않았다”며 “모든 배포는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교통혼잡 피하여, 질서정연하게 오후 4시에 마감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생필품을 수령한 한 한인은 “더운 여름 날, 한인회 회장님과 임원분들이 나오셔서차 트렁크에 쌀과 라면, 김을 친절하게 실어 주시는데, 정말 감사했습니다. 전례 없는 어려운 시국, 미국 땅에서 같은 동포끼리 서로 위로와 에너지를 주고 받는 시간이었습니다.”고 보스톤코리아 댓글에 감사의 글을 남겼다.  

이날 배포 현장에는 장우석 회장을 비롯한 한인회 임원, 한미노인회 윤철호 회장, 총영사관 박육현 영사, 서부지역 대리 수령을 담당한 김도윤 회계사, 양수연 YTN 보스톤 통신원 등이 참여했다. 

한편 한인회는 주정부에 지침에 따라 올해 8.15 체육행사는 최소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bostonkorean@hotmail.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최서경, 평통 문예공모전 미주지역 결선서 우수상 2020.08.06
평통이 주최한 온라인 평화통일문예공모전에서 보스톤 대표로 출전한 최서경(Sally Choi)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서경 학생은 상장과 상금 70만원을 수여..
한인회 쌀, 라면 등 생필품 한인들에게 배포 2020.08.06
매사추세츠 한인회(회장 장우석)는 1일 우번 소재 한인회관에서 독거노인, 코로나지원금 미 수령자, 일반 사전신청자 및 대리 수령자들에게 약 $52 상당의 쌀, 김..
2020학년도 정기 교사연수회 성황리에 마쳐 2020.08.06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회장 남일)가 주최한 교사연수회가 지난 7월 25일과 8월 1일 2주 동안 온라인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한국학교 온라인 수업을..
재외동포재단,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MOU 체결 2020.08.06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은 내국민의 재외동포 이해 제고와 재외동포 2세들의 한글교육 강화를 위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성기선)과 8월 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
센서스 집계마감 9월 말로 갑작스레 단축 2020.08.06
인구조사국(Census Breau)은 2020년 샌서스 집계를 오는 9월 30일로 조기 종료한다. 샌서스당국은 당초 10월말까지 연장해 센서스를 집계할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