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5세 청소년 상당수 사전예약, 매스주 접종시작
13일 CDC 승인, 주정부는 사전예약 청소년부터 접종 시작
접종은 사전예약 하거나 대형접종센터 직접 방문접종 가능할 듯
보스톤코리아  2021-05-12, 21:04:44 
찰리 베이커 주지사가 13일 노우드 소재 모더나 백신 공장을 방문해 이야기하고 있다
찰리 베이커 주지사가 13일 노우드 소재 모더나 백신 공장을 방문해 이야기하고 있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주정부는 연방정부 CDC의 승인과 더불어 12세부터 15세 사이의 청소년들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찰리 베이커 주지사는 12일 밝혔다. 

주지사에 따르면 상당수의 청소년들은 이미 사전예약 등록을 마쳤으며 이에 따라 13일 목요일부터 즉시 청소년들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매사추세츠 소재 모더나 백신 제조 노우드 공장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베이커 주지사는 12일 오전 화이자의 12-15세 코로나백신 승인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바로 접종을 시작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CDC는 이날 오후 화이자 백신 접종을 권고했다. 

또한 주 보건부는 1차 진료의와 소아과 진료의들에게 접촉해 다른 접종센터와 함께 청소년들에게 백신접종에 참여해줄 것을 상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이커 주지사는 “자녀들의 백신에 접종에 대해 의문이 있는 부모들은 자녀들의 소아과 1차 진료의를 찾아 문의 하면된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의 백신접종 절차는 어른들과 유사하며 “대부분의 네트워크는 현재와 상당히 유사하게 운영될 것”이라고 그는 밝혔다. 따라서 사전 예약 통해 접종하거나 대형 접종센터를 직접 방문해 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일부 주에는 10일 FDA 승인 이후부터 이미 접종을 시작했다. 

주지사는 “1차진료의 소아과 진료의들의 경우 청소년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에 향후이들의 참여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러나 부모들의 경우 자신들이 접종했던 장소에 자녀들을 데려갈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FDA는 10일 화이자 백신의 12-15세 접종을 승인했으며 CDC의 백신접종자문위도 12일 접종을 승인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요가쏭의 5분요가> 체지방 쏘옥 빼고 근력 쑤욱 끌어올리는 요가 2021.05.13
얼마전 제 초등학교 친구가 우연히 저를 유튜브에서 보고 반갑게도 연락을 해왔는데요, 그녀의 현재 최대 관심사는 체중감량! 물론 많은 분들의 평생 관심사라고도 할..
12-15세 청소년 상당수 사전예약, 매스주 접종시작 2021.05.12
주정부는 연방정부 CDC의 승인과 더불어 12세부터 15세 사이의 청소년들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찰리 베이커 주지사는 13일 밝혔다. 주..
CDC "화이자 백신, 12∼15세 청소년에 사용" 권고 2021.05.12
(샌프란시스코·워싱턴=연합뉴스) 정성호 백나리 특파원 =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12일(현지시간)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테슬라 뒷좌석 앉아 고속도로 '쌩쌩'…미 자율주행 운전자 체포 2021.05.12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자율주행 기능이 탑재된 테슬라 차량 뒷좌석에 홀로 앉아 고속도로를 달리던 미국의 2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미국 캘..
미 법원, 총기협회 파산신청 기각…총기규제 탄력받나 2021.05.11
미국 최대 이익단체이자 공화당의 전통적 '돈줄'인 미국총기협회(NRA)의 파산신청이 기각됐다.내부 부패를 파헤치며 협회 해산을 압박하는 뉴욕 검찰을 피해 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