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FDA 자문위, 얀센 백신도 부스터샷 접종 권고
보스톤코리아  2021-10-15, 16:46:13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미국 보건 당국의 자문기구가 15일(현지시간) 존슨앤드존슨(J&J)의 제약 자회사인 얀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추가 접종)을 권고했다.

미 식품의약국(FDA)의 자문기구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VRBPAC)는 이날 회의를 열고 표결을 거쳐 만장일치로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뉴욕타임스(NYT)와 CNN이 보도했다.

이에 따라 미국에서 승인된 화이자-바이오엔테크와 모더나, 얀센 등 3종의 코로나19 백신은 모두 FDA 자문위로부터 부스터샷을 접종하라는 권고를 받았다.

자문위는 1회 접종으로 끝나는 얀센 백신을 맞은 지 최소 2개월이 지난 뒤 얀센 부스터샷을 접종하도록 했다. 접종 대상은 화이자·모더나의 부스터샷과 달리 18세 이상 모든 성인으로 크게 확대했다.

자문위는 화이자·모더나의 부스터샷의 경우 65세 이상 고령자와 18세 이상 성인 가운데 기저질환이 있거나 직업적으로 코로나19 노출이 잦은 고(高)위험군에게만 맞히도록 권고했다.

FDA는 또 얀센 백신을 맞은 사람에게는 부스터샷으로 얀센 백신 대신 화이자·모더나 백신을 맞도록 승인하는 방안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다.

sisyphe@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26일 화요일 노이스터, 보스톤에 강한 바람과 폭우 2021.10.25
10월의 마지막주를 앞두고 보스톤에 폭우와 폭풍이 함께 몰아치는 노이스터가 들이 닥칠 예정이다. 월요일부터 시작된 비는 화요일 들어 거세지게 될 예정이며 수요일..
매사추세츠 주정부, 모더나 J&J백신도 부스터샷 접종 시작 2021.10.23
베이커 행정부는 미 질병통제센터(CDC)의 지침에 따라 모더나와 존슨앤존슨 부스터샷 접종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미 질병통제센터의 새로운 부스터샷 지..
미 FDA 자문위, 얀센 백신도 부스터샷 접종 권고 2021.10.15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미국 보건 당국의 자문기구가 15일(현지시간) 존슨앤드존슨(J&J)의 제약 자회사인 얀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하버드 여름방학 어학연수지, 베이징서 타이베이로 옮겨 2021.10.12
(선양=연합뉴스) 차병섭 특파원 = 미국 하버드대가 운영하던 여름방학 단기 어학연수 프로그램 장소가 중국 베이징(北京)에서 대만 타이베이(臺北)로 바뀔 예정이다...
벌써 난방비 2배 인상, 올 겨울 춥고 눈도 많다. 2021.10.04
가을비가 축축히 내리고 있는 가을이다. 거리의 나무는 점차 색깔을 더해가고 짧아진 해만큼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졌다. 겨울의 시작이 머지 않았다는 얘기다. 아큐웨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