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톤 중앙일보 갑자기 사라진 이유
보스톤코리아  2016-08-04, 22:22:59 
뉴욕 중앙일보가 보스톤 중앙일보를 상대로 상표권 도용 등을 이유로 소송을 제기했다. LA 소재 언론사인 <선테이 저널>에 4월 게재된 내용
뉴욕 중앙일보가 보스톤 중앙일보를 상대로 상표권 도용 등을 이유로 소송을 제기했다. LA 소재 언론사인 <선테이 저널>에 4월 게재된 내용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페리카나 치킨 라이센스를 내주겠다며 3만5천불을 가로챈 혐의로 형사기소돼 8월 재판을 앞두고 있는 전 중앙일보 보스톤지사장이자 아시아타임즈 사장 박모씨가 뉴욕중앙일보로부터 지난 3월 피소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뉴욕중앙일보는 3월 22일 뉴욕 퀸즈지방법원에 박모씨가 대표로 되어 있는 로순워터박유한회사(Losoon Water Park, LLC)를 상대로 상표권과 저작권 침해에 따른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했다. LA에서 발행하는 주간 신문 선데이 저널은 “소송장에서 중앙일보가 자신의 주소를 퀸즈로 기재, 뉴욕 중앙일보임을 분명히 했다”고 4월 22일자로 보도했다. 

Losoon Water Park LLC는 박모씨가 페리카나 치킨 라이선스를 계약할 때 피해자 김영중씨로부터 선도금을 지급받았을 때 수표를 받았던 유한회사다. 매사추세츠 주무부는 2014년 8월 이후 이 회사를 폐쇄한 상태다. 

선데이 저널에 따르면 뉴욕중앙일보는 2014년 7월 1일 로순워터박유한회사와 중앙일보의 상표권 및 저작권을 사용하는 대신 사용료를 중앙일보에 지급하는 계약을 맺었다. 박 씨는 보스톤 중앙일보라는 이름을 사용하여 신문을 발행했었다. 

로순워터박유한회사는 계약 1년 뒤인 2015년 여름부터는 사용료를 지불하지 않고 발행했으며 9월28일 계약 위반에 따른 계약 파기를 통보 받았다. 10월 27일 소송을 제기할 것임을 재차 통보했지만 박모씨는 계속 보스톤중앙일보를 발행했다.

선데이 저널은 “박모씨는 중앙일보 로고와 아시아타임즈, 아시아리스트라는 이름을 해당 사무실에 동시에 걸어놔 여전히 중앙일보로 오인케 했다는 것이 중앙일보 측의 주장이다”라고 지적했다. 

더구나 <보스톤중앙일보업소록>을 전혀 상의없이 발행해 이 또한 중앙일보가 발행한 것으로 생각케 만들었다. 선데이저널에 따르면 중앙일보 측은 “로순워터박유한회사가 중앙일보를 사칭, 광고영업을 통해 이득을 취했다”는 주장이다. 

그러나 뉴욕중앙일보는 이와 같은 상황을 지금까지 실제적인 해당 지역인 보스톤에는 전혀 언급하지 않아왔다. 이에 따라 보스톤 지역 광고주들의 경우 중앙일보로 오인해 광고를 게재하는 피해를 유발시켰다는 지적은 피해갈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보스톤 한인회 김경원 회장은 “뉴욕의 중앙일보가 보스톤의 중앙일보와 계약을 어떻게 맺었는지 궁금했다. 계약이 끝난 상태에서 영업행위를 한 것이라면 내용을 모르는 보스톤 구독자들에게는 일절 알리지 않은 책임을 면할 수 없다. 보스톤 구독자들은 내막을 모르니 뉴욕 중앙일보가 보스톤에 있는 한인들을 무시한 것이다. 책임지는 언론의 자세가 아니다”고 분노를 표시했다. 

뉴욕중앙일보 배종욱 사장은 4일 전화통화에서 “좋지 않게 끝난 일”이라며 “보스톤 독자들에게 일릴 방법이 없었다.”고 말했다. 배종욱 사장은 “더구나 소송이 계류중인 상태이며 정확하게 판결이 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알리지 않았다. 판결이 나면 그때 어떤 형태이든 알리겠다”고 밝혔다. 

중앙일보 사건에 앞서 박모씨는 보스톤중앙일보에 페리카나 대리점 광고를 게재해 피해자 김영중 씨에게 페리카나 라이선스 등 각종 광고 혜택을 제공할 것을 약속하고 선수금으로 3만5천불을 받았다. 그러나 박모씨는 사실상 페리카나 라이선스를 전혀 보유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결국 피해자 김영중씨는 경찰이 신고했고 현재 사기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기다리고 있다.        

editor@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대학 진학을 위한 GPS : 공통지원서 게시(8/1) 및 지원서 에세이” 2016.08.08
2016-2017년도 공통지원서 양식(Common Application Form)이 8월 1일 발표됨으로써 새로운 대학 진학 시즌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다. 여름철..
이민 소식 (2016년 8월 첫째주) 2016.08.08
성기주 변호사 칼럼
송동호 로펌 법률 칼럼 - [이민법] O 비자가 가능한 특이한 직업들 2016.08.08
안녕하세요. 송동호 종합로펌입니다.  O 비자는 과학, 예술, 교육, 사업 혹은 운동 분야나 방송 관련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extraordinary a..
보스톤 중앙일보 갑자기 사라진 이유 2016.08.04
뉴욕중앙일보에 상표권, 저작권 사용료 미납으로 피소 보스톤 중앙일보 사라지고 바로 아시아타임즈로 변신 보스톤 독자들에게 단 한 번도 해명 또는 알림글 없어
MA주에서 가장 많이 도난 당하는 차량은? 2016.08.04
2000연식 혼다 시빅이 작년에 가장 많이 도난 미국 전체에서는 1996 혼다 어코드가 도난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