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국 불법이민자 14일부터 대대적 체포단속 시작
보스톤코리아  2019-07-11, 19:46:24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미 이민단속국이 미 전국적인 불법이민자 체포작전을 이번주 일요일인 14일부터 시작한다고 전현직 국토부관계자들이 밝혔다. 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사안은 유동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대통령의 주문으로 강력하게 추진됐던 이 체포작전은 그동안 이민국 내부 직원들의 반발 등으로 연기 됐으며 독립기념일 전후해 실시할 것이라고 예고키도 했었다. 

이번 이민자 체포단속은 이민단속국(ICE)가 수일에 걸쳐 실시하며 부수적인 추방도 포함된다. 특히 국토부 관계자들은 이번 단속의 대상이 아닌 이민자들도 현장에서 발견되는 경우 체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민단속국은 가족구성원이 체포될 경우 가족 전체를 텍사스와 펜실베이나 소재 센터로 이송 수감할 계획이지만 만약 시설이 부족할 경우 호텔에 감금하게 될 전망이다. 

이번 이민 체포단속에서는 2천명의 추방명령을 받은 이민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단속 장소는 최소 미국내 10개 대도시에서 시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hsb@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忞 (민•문) 2019.07.15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These people ho...
<각배와 소그드 사람들> 2019.07.15
각배(角杯)는 짐승뿔로 만든 뿔잔으로 그리스에서는 Rhyton이라고 부른다. 각배는 BC 4세기 이전에도 희랍과 스키타이를 비롯한 유목민들이 쓰던 술잔이었다. 이..
로렌스 한인업체들 가스폭발 후유증 여전 2019.07.11
로렌스, 앤도버 등 가스 폭발 사고 지역 일부 한인업체들은 아직도 채 아물지 못한 후유증으로 시름하고 있다. 지난해 9월 13일 로렌스 인근 지역 가스폭발사고가..
이민국 불법이민자 14일부터 대대적 체포단속 시작 2019.07.11
미 이민단속국이 미 전국적인 불법이민자 체포작전을 이번주 일요일인 14일부터 시작한다고 전현직 국토부관계자들이 밝혔다. 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사안은 유동적인 것으..
한미노인회 캐비지 아일랜드 클램베이크 나들이 2019.07.11
보스톤 한미노인회는 메인 부스베이 항(Boothbay Harbor)에 위치한 캐비지 아일랜드를 방문해 해산물을 구워먹는 캐비지 아일랜드 클램베이크 나들이를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