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 백인 학생보다 SAT 140 더 받아야 ”
보스톤코리아  2019-10-25, 22:25:54 
아시안 어메리칸 학생들과 아시안 유학생들은 교육 측면에서 늘 높은 수준을 유지하기에 때로는 “모델 마이너리티(Model Minority)”라 홍보된다. 2013년-2014년 아시안 어메리칸 학생들은 SAT 전국 평균 점수보다 평균 160점이 높았다. 또한 아시안 어메리칸 학생들은 1986년 이래 어떤 SAT 과목에서도 평균점수가 한번도 내려가지 않은 유일한 인종이다. 이런 인상적인 기록들로 인해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미국의 최고 대학들을 비롯한 주요 대학들은 아시안 학생들이 다수를 점할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사실상 현재 드러난 현실은 입학 시 인종을 요소로 고려하는 미 명문 대학의 아시안 학생들의 비율은 정체되어 있다. 예를 들어 하버드는 2013년 아시안 어메리칸의 입학 비율이 18%에 불과했지만 인종을 고려하지 않은 칼텍(Caltech)의 경우 43%를 차지했다.

높아지는 점수와 정체된 입학률로 인해 공정입학을 위한 학생들(SFA)이란 이름의 한 아시안 어메리칸  그룹은 하버드를 상대로 지난 수십 년간 지속되어 온 아시안 어메리칸 학생들에 대한 차별 행태로 받아들여진 요소를 들어 소송을 제기하기에 이르렀다. 학생들은 아시안 어메리칸들을 그들의 우수한 성적으로 인해 불리하게 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아시안 어메리칸 학생들은 다른 학생들과 동등하게 입학 시 고려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높은 점수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 학생그룹의 주장이 전적으로 틀린 것은 아니다. 자료에 따르면 아시안 어메리칸 학생들은 백인 학생들에 비해 SAT의 경우 140점의 불이익을 받고 있으며 ACT의 경우 3.4점의 불이익을 받고 있다. 이는SAT 1450점을 받은 백인 학생들의 경우 거의 만점에 가까운 1590점을 받은 아시안 어메리칸 학생들과 동등하게 여겨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같은 증거에도 불구하고 하버드와 다른 유명 대학들은 이러한 통계가 인종적 편견이나 차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일관되게 주장해오고 있다.

진실은 미 대학들의 입학신청서는 전례 없는 전체적 프로세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최고 SAT 점수와 최고 학점을 받은 학생만이 입학시키도록 하는 규정은 없다. 학생들은 반드시 훌륭한 성적을 유지함은 물론 다양한 재능과 경험을 배양해야 한다. 균형 잡힌 프로파일을 갖추지 않고는 독특한 재능, 목표, 신념만을 나타내는 지원서로는 아시안 어메리칸이든 아니면 다른 어떤 학생들도 Ivy League 또는 주요 최고 대학에 진학하기 힘들다.

1심에서 판사는 하버드의 손을 들어주었고 공정율을 위한 학생들은 항소를 주장해 대법원에서 이를 판결하게 됐다. 이처럼 불리한 환경에서 아시안 어메리칸 학생들은 아마도 어떻게 해야 자신들의 명문대 입학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지 의아해 할 것이다.

사실 아시안 어메리칸 학생들은 미국내 가장 실력이 뛰어난 그룹내에서 여전히 경쟁하고 있다. 여러 가지 균형 잡힌 학생 프로파일을 개발하는데 집중해야 하며 거의 만점에 가까운 SAT 성적을 유지해야 하는 것도 결코 변하지 않을 사실이다. 따라서 학생들은 계속 최상의 성적을 낼 수 있는 교육과 학습을 추구해야 한다.

저자 :  Noumena Education Advisor - Kristine Purdy / Linguistics at Boston University (BA/MA)


2019년 NOUMENA THANKSGIVING PROGRAM

 
 

누메나어학원 강사진의 수준높은 직강을 미국 Boston에서 만날 수 있는 Thanksgiving Program의 독창적인 학습법과 철저한 관리로 학생들이 단기간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기간 : 2019년 11월 23일 - 12월 1일 까지
장소 : US Boston CIC (Cambridge Innovation Center)
 
Cambridge Innovation Center의 프로페셔널한 사무환경을 보면서 사회생활을 접할 수 있습니다. Noumena의 Partner Company인 Cogita Education이 위치한 건물로 안전하고 쾌적하고 스마트한 학습환경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인솔자 없이는 건물 밖이나 교실로이용하는 사무실이 있는 층 이외에 다른 층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수업시작 전에는 인솔자와 함께 ID Card, Driver License, Passport 등을 보안팀에게 확인 받은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강사진 & 교수법 :
Haley Elliott / Psychology at Harvard University, Kristine Purdy / Linguistics at Boston University(BA/MA) 등 최고의 강사진이 직접 지도합니다.
Noumena Method를 이용하여 보기 하나하나 왜 맞고 틀리는지에 대한 명쾌한 이유를 설명합니다. 타학원처럼 어색해서 답이 되지 않는다는 설명은 절대하지 않습니다.

지도과목 :
SAT I Evidence-Based Reading and Writing
SAT I Essay
(일별 상세 시간표는 현지 사정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Noumena Thanksgiving Program 기간 중 학생들의 출발,도착 시간에 맞추어 1일을 College Tour로 진행 될 수 있습니다.

누메나의 Thanksgiving Program에 참가하는 학생들을 서로의 학습 성취도를 보면서 선의의 경쟁을 통해 보다 나은 점수획득에 즐거움을 얻고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Website: http://noumena.co.kr
Email: admin@noumena.co.kr
Kakaotalk ID: noumena
Tel: 82-2-583-0164 / 82-10-4077-0165

<이 칼럼은 누메나 어학원 홍보 광고임을 알려드립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한담객설閑談客說: 다람쥐와 도토리 2019.10.28
지난달 말 즈음이었다. 도토리가 떨어졌다. 한밤중에 떨어지는 소리는 제법 컸다. 자다가도 깜짝 놀란적도 있다. 지붕위에 떨어졌기 때문이다. 처음 이집으로 이사오면..
백만장자가 되는 방법 2019.10.28
미국에 헤지펀드(Hedge Fund)라는 투자종목이 있다. 소위 부자들만이 투자할 수 있는 종목이다. 헤지펀드에 투자하는 최저금액이 보통 500만 불이다. 일반적..
화랑도(花郞徒)와 성(性) 그리고 태권도(跆拳道) 289 2019.10.28
591년, 12세 풍월주로 취임을 하고나서 어린 부인 만룡과 ‘남도의 예’ 를 마친 보리는 그녀와 합환을 했다. 그녀의 ‘도道’ 행위를 기이하게 여기자, 만룡은..
“아시안, 백인 학생보다 SAT 140 더 받아야 ” 2019.10.25
아시안 어메리칸 학생들과 아시안 유학생들은 교육 측면에서 늘 높은 수준을 유지하기에 때로는 “모델 마이너리티(Model Minority)”라 홍보된다. 2013년..
보스턴총영사관, 제21대 국회의원 재외선거관리체제 본격 가동 2019.10.25
2020년 4월1일부터 6일까지 예정된 제21대 국회의원 재외투표를 관리하는 보스턴재외선거관리위원회가 구성되어 업무를 시작했다.보스턴재외선거관리위원회는 10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