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나리', 골든글로브 외국어 영화상 수상
한인 가족의 가장 미국적인 이야기
'미나리' 오스카 후보 지명도 관심
보스톤코리아  2021-02-28, 22:24:09 
영화 '미나리' 감독과 출연 배우들
영화 '미나리' 감독과 출연 배우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한국계 이민자 가족의 미국 정착 이야기를 그린 영화 '미나리'가 28일 미국 양대 영화상 가운데 하나인 골든글로브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했다. 

미나리는 한국계 미국인 감독 리 아이작 정(정이삭)의 자전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1980년대 미 아칸소주로 이주해 농장을 일구며 정착하는 한인 가정의 이야기를 담았다.

미국 언론들은 미나리에 대해 가장 미국적인 이야기라고 평가하는 등 골든 글로브 수상 가능성을 높게 점쳤었다. 

뉴욕타임스(NYT)는 리뷰에서 미나리를 "아칸소 토양에 한국의 뿌리를 내린" 영화라고 평가했고, AP통신은 미나리에 대해 "아메리칸드림을 수확"하는 영화라고 호평했다.

워싱턴포스트(WP)는 "미나리는 보편적이면서도 놀라운 이민자들에 관한 이야기"라며 "꼭 봐야 할 영화"라고 추천했다.

다른 매체들도 미나리에 대해 "감동과 따뜻함을 안겨주는 가장 미국적인 이야기", "아메리칸드림의 시적 서사시"라는 평가를 달았다.

할리우드 시상식 예측 전문매체 골드 더비는 "미나리가 골든글로브 트로피를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고, 영화 평점 전문사이트 로튼 토마토는 미나리의 수상 가능성을 98%로 예측했었다.'

 미나리가 골든글로브를 수상하면서 아카데미상 레이스에도 청신호가 켜질 전망이다.

아카데미는 다음 달 15일 후보를 발표하고, 4월 25일 시상식을 개최한다.

그 사이에 ▲미국 방송영화비평가협회(BFCA)가 선정한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3월7일) ▲미국작가조합(WGA) 시상식(3월21일) ▲제작자조합(PGA) 시상식(3월24일) ▲배우조합(SAG) 시상식(4월4일) ▲감독조합(DGA) 시상식(4월10일) ▲독립영화계 아카데미상인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4월22일)가 이어진다.

미나리는 골든글로브에서 외국어영화상 1개 부문 후보에만 올랐지만, 크리틱스 초이스에선 작품상 등 10개 부문에서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아카데미는 지난 9일 예비후보 발표에서 '미나리'를 음악상과 주제가상 부문에 먼저 이름을 올렸고, 15일 최종 후보 발표 시 작품, 감독, 각본상 등 주요 부문에서 미나리를 후보작으로 선택할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되고 있다.

AFP통신은 "미나리는 오스카 작품상 후보로 평가되는 작품"이라고 전했다.

미나리에서 미국으로 이주한 딸 부부를 돕기 위해 한국에서 건너온 할머니 역할을 연기해 호평을 받은 윤여정은 이미 미국 내 각종 비평가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 26개를 받았고, 오스카 후보에 오를 것이란 전망이 유력하다.

또 미나리 주연인 한국계 배우 스티븐 연의 남우주연상 후보 가능성도 거론된다.

jamin74@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최선을 다하는 마음 2021.03.01
길을 걷다 산책길에 나무들을 만나면 어찌 그리도 모양새나 색깔 나무껍질의 무늬마저도 제각각인지 모를 일이다. 멀리서 보면 모두가 '나무 색깔'이라고 여겨지지만..
한담객설閑談客說: 닥터 바이든 2021.03.01
지난 달이다.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했다. 취임식에 관한 기사를 읽고 있었다. 눈에 띄는 기사가 발견됐다. 퍼스트레이디인 질바이든여사를 닥터바이든이라 칭한 거다...
영화 '미나리', 골든글로브 외국어 영화상 수상 2021.02.28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한국계 이민자 가족의 미국 정착 이야기를 그린 영화 '미나리'가 28일 미국 양대 영화상 가운데 하나인 골든글로브 ..
'성희롱 논란' 쿠오모에 민주당도 "당신은 괴물"…사퇴 요구 2021.02.28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여직원을 성희롱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앤드루 쿠오모(63) 미국 뉴욕주지사에 대해 즉각 사퇴하라는 주장이 확산하고 있다.뉴욕타임..
파우치 "초등생 이르면 연말, 고교생은 가을 백신접종 가능할듯" 2021.02.28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미국에서 고등학생은 올해 가을, 초등학생은 이르면 올해 연말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