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여경들 '성매매여성 위장' 함정수사에 동원…"추행당해"
'인신매매 소탕' 함정수사서 성매매 여성으로 위장 지시받아
훈련 명목 총각파티에 "야한 옷 입고 와라"…상사들이 음주강요·추행
보스톤코리아  2021-05-26, 13:59:29 
(서울=연합뉴스) 김용래 기자 = 미국의 한 경찰서에서 인신매매 조직을 소탕하겠다면서 젊은 여성 경찰관들을 성매매 여성으로 위장하게 하고 성추행한 남자 경찰관들이 법정에 서게 됐다.

25일(현지시간) 미국의 일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텍사스주 해리스카운티의 전·현직 여성 경찰관 네 명은 남성 상사들에게서 함정수사를 훈련한다며 성추행당했다고 주장하고 이들을 상대로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소장에 따르면 해리스카운티 경찰서의 남성 상사들은 강제로 성매매를 시키는 인신매매 조직을 소탕한다면서 젊은 히스패닉계 여성 경찰관 네 명을 2019년부터 함정수사 요원으로 잇따라 선발했다.

이들의 첫 임무는 상사들이 마음에 들어 하는 야한 옷을 입은 채 훈련을 명분으로 가짜 '총각파티'에 참여하는 것이었다.

남자 상사들은 동료 여성 경관들에게 범인을 체포하기 위해선 모든 수단을 다 동원해야 한다면서 성매매 여성으로까지 위장해야 한다고 강요했다.

한 여성 경찰관은 상사였던 크리스 고어 경관이 자신에게 야한 옷을 사라고 지시한 뒤 그 옷을 입고 찍은 사진을 보내라고 했다고 폭로했다.

고어 경관은 이 여경에게 자신의 사무실로 와서 야한 옷을 입어보라고 하는가 하면, '친밀함'이 필요하다면서 성 기구용품점 쇼핑에 데려가기도 했다.

또 그는 이 여성 경찰관에게 "너는 내 것"이라면서 다른 남자 경찰관하고 근무하면 안 된다는 말도 했다.

이 여성 경관은 남자 형사들이 함정수사를 위한 가짜 '총각파티'를 열고는 단합을 위해 술을 마실 것을 강요하면서 지속해서 추행했다고 증언했다.

다른 여성 경찰관은 팀의 남자 상사들이 음란한 분위기의 댄스파티를 열고는 자신의 속옷을 벗기고 추행했다면서, 이런 사실을 상부에 보고했을 때는 자신이 다른 곳으로 갑자기 전근됐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 여경은 2019년의 한 함정수사 과정에서 마사지숍에 잠입해 '성추행당할 때까지 기다리라'는 지시를 받았고, 그곳에서 실제로 성폭행당했다고 했다.

다른 한 여성 경찰관은 이런 수사 과정의 비위를 보고했다가 조용히 있으라는 지시와 함께 전근됐고, 후에 연방 법무부에 신고했지만, 갑자기 자신이 면직됐다고 주장했다.

기자회견을 연 피해 여성 경찰관들은 진실을 밝히고 수사기관에서 잘못된 관행을 없애기 위해 소송을 제기한다고 말했다.

피소된 남자 상사들과 해당 경찰서장은 혐의를 부인했다.

앨런 로젠 서장은 문제가 제기됐을 때 감찰을 벌인 결과 비밀 총각파티에서 법률 위반 행위 같은 것은 없었다면서 "나는 성 비위에 무관용으로 대처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yonglae@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내 자녀에게 백신을 접종해야 할까요? 2021.05.27
가정주치의로서 저는 연방식품의약국(FDA)이 12~15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화이저-바이오N텍의 백신을 승인한 것을 보고 매우 기뻤습니다. 같은 주에 연방질병통제예..
'배고픈 애벌레' 쓴 그림동화 거장 에릭 칼 별세…향년 91세 2021.05.26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림동화 '배고픈 애벌레'를 쓴 미국 작가 에릭 칼이 지난 23일(현지시간) 별세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향년 91세.칼의 유족은 칼이 ..
미 여경들 '성매매여성 위장' 함정수사에 동원…"추행당해" 2021.05.26
미국의 한 경찰서에서 인신매매 조직을 소탕하겠다면서 젊은 여성 경찰관들을 성매매 여성으로 위장하게 하고 성추행한 남자 경찰관들이 법정에 서게 됐다.25일(현지시간..
연준 '넘버 2' "테이퍼링 논의 시작 시점 올 것" 2021.05.26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넘버 2'인 리처드 클라리다 부의장이 향후 어느 시점에서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 논의를 시작해야 할 수 있다고 언..
맥도날드 BTS 메뉴, 오늘 미국 전매장에서 공식 런칭 2021.05.26
맥도날드가 BTS메뉴 세트를 오늘부터 미 전역의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BTS의 시그니처 메뉴는 10피스 치킨너겟, 미디움 사이즈 프라이, 미디움 사이즈 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