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경의 비극…땡볕 속 트레일러서 시신 46구 발견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주차된 차량서 무더기 사망
당시 기온 38℃…가족 단위 불법 이주 추정
보스톤코리아  2022-06-28, 11:22:49 
샌안토니오 외곽 사고 현장에 도착한 경찰
샌안토니오 외곽 사고 현장에 도착한 경찰
(서울=연합뉴스) 이재림 김지연 기자 = 27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시 남서부 외곽에 주차된 대형 트레일러 안에서 시신이 무더기로 발견됐다고 AP 통신 등이 보도했다.

소방 당국은 철도 선로 옆 수풀가에 있던 트레일러에서 시신 46구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사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이날 샌안토니오의 기온이 섭씨 40도에 달하면서 트레일러에서 고온 속에 질식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사망자를 제외하고 어린이 4명을 포함한 16명은 온열질환으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찰스 후드 소방서장은 이들 몸이 만질 수 없을 정도로 뜨거웠고 탈수 상태였으며 트레일러 내부에는 식수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윌리엄 맥매너스 경찰서장은 트레일러에 있던 이들은 미국으로 밀입국하려던 이주자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샌안토니오는 멕시코와 맞닿은 텍사스주 남부에 있다.

출입국을 관리하는 미국 국토안보부(DHS)가 조사에 착수했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경찰은 3명을 연행했으며, 인신매매와의 연관성을 들여다보고 있다.

론 니런버그 시장은 숨진 이들이 "더 나은 삶을 찾으려고 온 가족으로 보인다"며 "끔찍한 비극이나 다름없다"고 말했다.

샌안토니오 현지 방송은 이들이 멕시코 국경을 넘어 미국으로 건너온 불법 이민자로 추정되지만, 정확한 신원은 경찰에서 수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 경찰관은 현지 언론에 "트레일러 안에 있던 사람이 100명은 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은 이번 사건이 최근 수년 이래 멕시코에서 미국으로 넘어오는 이민자와 관련해 최악의 사망 사건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2017년에는 샌안토니오 월마트에 주차돼있던 트럭에 갇혀있던 이주자 10명이 사망했고, 2003년 같은 도시에서 찜통 같은 트럭에서 19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트레일러는 1990년대 초 캘리포니아 샌디애이고와 텍사스 엘패소 등지에서 미 당국의 단속이 강화되자 새로운 밀입국 수단으로 부상했다고 AP는 설명했다.

이런 차량에서는 땡볕 아래 내부 온도가 크게 올라가 탑승자가 위험 속에 방치되기 쉽다.

이날 발견된 문제의 트레일러는 냉장용 차량이었으나 냉장 장치가 작동한 흔적은 없었다고 소방 당국은 전했다.

walden@yna.co.kr, kite@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궈밍치 "애플, 독자모뎀칩 개발 실패한듯…내년에 퀄컴칩 쓸 것" 2022.06.28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독자적인 5세대 이동통신(5G) 모뎀칩 개발에 실패한 것 같다는 관측이 나왔다.애플의 신제품 사..
텍사스 주지사 "이주민 트레일러 죽음은 바이든 탓" 2022.06.28
27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텍사스주 남부 샌안토니오의 대형 트레일러 안에서 이주민으로 추정되는 시신 46구가 무더기로 발견된 가운데, 이주민에 강경한 입장을 고..
미 국경의 비극…땡볕 속 트레일러서 시신 46구 발견 2022.06.28
27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시 남서부 외곽에 주차된 대형 트레일러 안에서 시신이 무더기로 발견됐다고 AP 통신 등이 보도했다.소방 당국은 철도..
보스톤 술집서 술에 마약타는 물뽕 확산, 피해 증가 2022.06.27
술에 마약을 타 상대방을 기절시킨 후 각종 범죄 행위를 가하는 드링크 스파이킹이 점차 확산되고 있으며 피해자들의 피해 신고도 잇따르고 있다. 소셜미디어에는 대부분..
소수민족 예술 문화 공연 축제 MassQ Ball 2022: Origin 2022.06.27
보스톤 유색인종의 축제라 할 수 있는 MassQ Ball 2022: Origin이 7월 9일 보스톤 하버드 식물원(Harvard Arnold Arboretum)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