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여름이다! 보스톤 주변의 가볼만한 최고 해변
보스톤코리아  2022-06-30, 15:58:4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선경 기자 = 보스톤 인근 바다의 색깔은 짓푸르다. 즉 물이 차가운 한류라는 의미다. 아주 더운 여름에도 물에 들어갈 때면 한기를 느낀다. 여름 더위를 식히기에는 더할 나위 없는 바다들이다. 

비교적 풍부한 해변이 기다리고 있는 보스톤 인근의 가볼만한 해변들을 보스톤글로브를 비롯한 지역 언론의 추천을 통해 알아본다. 

나한트 비치(Nahant Beach)-나한트 
나한트 비치는 나한트 반도에 2마일에 걸쳐 있는 해변이다. 파도타기도 좋고 깊은 바다수영도 즐길 수 있다. 모래밭 바로 옆의 자전거 도로를 타고 자전거를 즐길 수 있다. 노스쇼어매거진에서 보스톤북쪽 최고의 해변으로 선정했다. 매사추세츠 주민은 $10의 주차비, 그러나 방문객들에게는 $40의 주차비가 부과된다. 주말에는 아주 교통이 혼잡한 것을 대비해야 한다. 
Nahant Beach, 1 Nahant Rd, Nahant, MA 01908. 

낸태스킷 비치 –홀 
낸태스킷 비치는 홀(Hull) 타운에 위치해 있다. 보스톤 남쪽 주민들이 가기에 좋은 해변이다. 조용하게 깨끗한 이곳은 가족들이 찾기에 좋다. 특히 물의 간조차이가 심해 아이들이 해변에서 놀기에는 최적이다. 인근에 자전거, 하이크 장소가 있다. 놀이터도 있다. 보스톤 매거진은 매사추세츠 100대 비치에 이곳을 선정했다. MA 주민들은 $15이며 타주의 경우 $40이다. 
212 Nantasket Ave, Hull, MA 02045-3017. Click here to see a map.

굿하버비치(Good Harbor Beach)- 글러스터 
글러스터에 위치한 굿하버비티는 아름다운 해변 풍경과 하얀 모래가 일품이다. 썰물 때에는 모래사장에서 모래성 쌓기나 게 잡이를 즐기기에 좋으며 솔트 아일랜드까지 걸어갈 수 있다. 서핑이나 튜브 등은 라이프 가드가 있는 시간(9-5)에는 금지다. 주차장이 금방 차므로 일찍 서둘러 가야 한다. 쓰레기는 반드시 본인이 처리해야 한다. VacationIdea.com에서 꿈의 휴가 장소로 선정되기도 했다. 주차비는 주말 $35, 주중에는 $30이다. 
99 Thatcher Rd, Gloucester, MA 01930. Click here to see a map.

크레인비치(Crane Beach)-입스위치
입스위치에 위치한 크레인 비치(Crane Beach)는 조금 멀어도 충분히 갈만한 곳이다. 늪지대를 통한 산책로, 모래언덕, 해변 모두 아름다운 추억 만들기에 빠지지 않는다. 트러스트(Trustees)의 소유 해변으로 주말 회원들은 주차비가 $25, 비회원은 $45이다. 평일은 $15, $30이다. 
310 Argilla Road, Ipswich, MA 01938. 

샐리스베리 비치(Salisbury Beach)- 샐리스베리 
샐리스베리 비치는 3.8마일의 해안선에 걸쳐져 있는 해변으로 수영과 모래사장에 누워 있기에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매사추세츠 주민에게는 $14, 타주의 경우 $40을 부과한다. 산책과 캠핑 등에 아주 좋다. 
State Reservation Road, Salisbury, MA 01952. 

덕스베리 비치 (Duxbury Beach)- 덕스베리 
매사추세츠 주내에서 가장 가족 친화적인 해변의 하나로 간주된다. 음식은 가깝고 풍부하며 각종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보그 매거진은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지 않는 해변으로 꼽기도 했다 주차비는 $20이다. 
435 Gurnet Rd., Duxbury, MA 02332. 

스쿠셋 비치(Scusset Beach)- 새거모어 
케이프코드의 남서부에 위치한 이 해변은 케이프코드의 복잡한 새가모어 브리지를 건너지 않고 방문할 수 있다. 1.5마일의 비치 프론트와 좋은 산책로가 갖춰져 있다. 선착장을 따라 낚시도 가능하며 밤에는 캠핑도 할 수 있다. 매사추세츠 주민들에게는 $14, 타주는 $40이다. 
20 Scusset Beach Road, Sagamore, MA 02562. 

호스넥 비치(Horseneck Beach)- 웨스트포트
로드아일랜드 인근 매사추세츠 웨스트포트의 호스텍 비치는 가장 인기있는 수영 캠핑, 하이킹 해변중이 하나이기도 하다. 2마일에 달하는 해변은 새를 관찰하기에도 좋다. MA 주민들은 $13, 타주의 경우 $40이다. 
5 John Reed Road, Westport, MA 02791. 

바닷게와 불가사리...자연 체험 학습이 가능한 해변 4곳

윙거쉭 해변( Wingaersheek Beach) - 글로스터 
썰물 때 작은 물고기와 모래 새우, 소라게가 가득한 물 웅덩이가 생기고, 밀물 때 따뜻한 물놀이 수영장이 되는 윙거쉭 해변은 아이들이 바닷가를 탐구하기에 적격이다. 여행 계획을 세울때 조수 일정을 확인해야 하나, 웅덩이는 적어도 조수 일정표에 나타난 시간 앞뒤로 한두시간은 해변에 남아있어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인기가 많은 해변인만큼 주차 공간 찾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다. 주차는 오후 3시 이후 할인되며 오후 5시 이후에는 무료다. 주차비용은 평일 $25, 주말 $30이다.

핼리벗 포인트(Halibut Point)—락포트
주립 공원 내부에 위치한 1900년대에 폐쇄된 오래된 채석장은 맑은 물이 고인 웅덩이가 되어 소라게와 불가사리 채집하기에 그만이다. 실제 해변은 아니지만 조수 일정표를 확인할 필요없이 언제나 방문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맑은 날씨에는 메인 주의 아가멘티쿠스 산과 뉴햄프셔의 숄스 섬이 보인다. 주차비용은 매사추세츠 주 거주자일 경우 $5이다.

샌디 포인트 레저베이션(Sandy Point Reservation)—입스위치
입스위치의 플럼 아일랜드 남쪽 끝에 위치한 이 해변은 ‘어머니 해변’으로도 불린다. 섬의 나머지 해변보다 물이 온화하고 고요한 까닭이다. 썰물 때 조그마한 물놀이 웅덩이가 나타나며 게, 불가사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 방문하기 전이나 후에 인근의 매스어더본의 조파 플랫(Joppa Flats) 교육 센터에 들러 사계절 내내 이용 가능한 조수 웅덩이를 이용하는 것도 좋겠다. 주차자리가 50개에 불과하기 때문에 공간을 확보하려면 해변에 일찍 도착해야한다. 주차비는 무료이다.

 레드락 공원(Red Rock Park)—린
보스톤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이 공원에는 썰물 때 다채로운 해양 식물과 동물로 채워지는 조수 웅덩이가 있다. 보스톤의 스카이라인이 내려다보이는 이 곳에서 바위 게와 조개, 홍합, 불가사리를 찾아보자. 웅덩이 탐구를 마친 후에는 인접한 해변 중의 하나인 킹스 비치(King 's Beach)나 나한트의 롱비치(Nahant 's Long Beach)에서 해수욕을 즐기는 것도 좋겠다. 공원의 이름 레드락은 특정 시간에 빨간 조류가 들어와 바위에 붉은 색을 남기기 때문이다. 이 조류에는 매운 냄새가 있다. 린 쇼어 드라이브를 따라 주차하면 무료이다.
 
bsotonkoran@hotmail.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노벨상 수상자와 함께 하는 재미과기협 서머캠프 2022.06.30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가 올 여름 워싱턴 DC 에서 세계적 천체물리학자인 존 매더 (John C. Mather) 박사를 초청, 제5회 청소년과학기술지도자..
가정의 가스스토브 위험한 화학 오염물질 방출 2022.06.30
환경 친화적인 클린연료로 알려진 천연가스가 각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스 스토브를 통해 많은 유해 화학물길을 방출하는 것으로 사상 처음으로 실시된 연구 조사에서 밝혀..
앗 여름이다! 보스톤 주변의 가볼만한 최고 해변 2022.06.30
보스톤 인근 바다의 색깔은 짓푸르다. 즉 물이 차가운 한류라는 의미다. 아주 더운 여름에도 물에 들어갈 때면 한기를 느낀다. 여름 더위를 식히기에는 더할 나위 없..
매스주 불체자운전면허 입법 폐지 청원운동 시작 2022.06.30
매사추세츠 불법이민자 운전면허 허용법이 최종 법제화 됐지만 내년 7월 시행을 앞두고 올해 11월 주 전체 주민투표란 한번의 시험대를 거쳐야 할 수도 있게 됐다...
주식시장 폭락과 회복 2022.06.30
작년 2021년 27.9%, 2020년은 18.4%, 그리고 2019 투자는 31.5%라는 높은 수익률을 창출하던 주식시장이 지난 6개월 동안 연일 폭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