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화, '백인우월론자 만찬' 트럼프 비판 확산…"문제 있다"
아칸소주지사, 그들에게서 멀어져야…하원의원 트럼프, 판단 잘해야
보스톤코리아  2022-11-27, 13:40:20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과 힙합 가수 예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과 힙합 가수 예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백인 우월론자와 회동한 사실이 알려지자 공화당 내에서도 비난이 일고 있다.

애사 허친슨 아칸소 주지사는 27일(현지시간) CNN에 출연해 "국가나 당에 모범이 돼야 할 리더가 스스로 인정한 인종주의자 또는 반유대주의자와 만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본다"며 "그것은 매우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허친슨 주지사는 "그것은 일어나선 안 될 일"이라면서 "그런 이들을 만날 때 힘을 실어주게 되는데, 피해야 할 일"이라며 "그들로부터 멀어져야 한다"고 했다.

차기 대선 출마를 검토 중인 허친슨 주지사는 "우린 언젠가 트럼프가 말하고 행동했던 것에 대해 대응하지 않아도 되길 원한다"고 언급했다.

앞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24년 대선 출마를 선언한 지 일주일만인 지난 22일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자택에서 미국의 최근 유대인 혐오 발언으로 비판받는 힙합 가수 '예'(카녜이 웨스트)와 백인 우월론자 닉 푸엔텐스와 만찬을 함께 해 논란을 빚고 있다.

논란이 일자 트럼프 전 대통령은 성명을 내고 그날 만찬은 예와 예정된 것이었고 푸엔테스와는 모르는 사이였다고 주장했지만, 만찬 과정에서 트럼프는 "나는 푸엔테스가 정말 좋다. 그는 나를 사로잡았다"는 전언이 나온 상태다.

예는 최근 반유대주의 발언으로 각종 광고에서 퇴출당한 상태다.

푸엔테스는 2017년 버지니아주 샬러츠빌에서 열린 백인우월주의자 유혈 폭력집회에 참석한 뒤 극우세력 사이에서 명성을 얻은 인물로, 당시 대통령이던 트럼프는 백인 우월주의자들을 편드는 듯한 발언을 해 거센 역풍을 맞기도 했다.

허친슨 주지사는 "내가 백인 우월주의자들을 마지막을 만났을 때 무장대치 상태였고 나는 방탄조끼를 입고 있었다"며 "우린 그들을 체포했고, 기소해 감옥에 보냈다"며 백인 우월주의에 대한 혐오감을 드러냈다.

그는 "우린 그러한 더 많은 목소리가 필요하다. 그런 목소리가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트럼프 시대를 넘어 당의 기반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임스 코머 공화당 연방 하원의원도 이날 NBC에 출연해 트럼프 전 대통령이 누구와 식사를 할지 더 나은 판단이 필요하다고 비난했다.

코머 의원은 "나는 푸엔테스는 물론 예와도 만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oneybee@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가구회사 UFI, 땡스기빙 전날 한밤중에 2천700명 해고 통보 2022.11.27
미국의 한 대형 가구회사가 추수감사절 연휴를 앞두고 한밤중에 직원 2천700명에게 문자로 해고 통지서를 날렸다고 미 폭스비즈니스, 뉴욕포스트 등이 26일(현지시간..
중국 '제로 코로나' 최대 위기…3년간 누적된 피로감 폭발 2022.11.27
(베이징=연합뉴스) 한종구 특파원 = 강력한 방역 정책에 질린 중국인들의 인내심이 폭발하면서 중국이 자랑하는 '제로 코로나' 정책이 최대 위기를 맞..
공화, '백인우월론자 만찬' 트럼프 비판 확산…"문제 있다" 2022.11.27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백인 우월론자와 회동한 사실이 알려지자 공화당 내에서도 비난이 일고 있다.애사 허친슨 아칸소..
[뉴욕증시-주간전망] 11월 고용보고서·파월 발언에 주목 2022.11.27
(뉴욕=연합뉴스) 임하람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이번 주(11월 28일~12월 2일) 뉴욕증시는 11월 고용보고서와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middo..
고용시장서 사라지는 대졸요건…구글·델타·IBM 동참 2022.11.26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의 고용시장에서 '4년제 대학 졸업'이라는 학력 요건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