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 볼드윈, 총격사고로 스태프 사망에 "가슴 찢어진다"
영화 촬영 중 소품 총에서 실탄 발사…충격과 슬픔 표명
보스톤코리아  2021-10-22, 20:17:18 
21일(현지시간) 영화배우 알렉 볼드윈이 영화 '러스트' 촬영 중에 발생한 소품 총 사고로 당국의 조사를 받은 뒤 망연자실한 표정으로 누군가와 통화를 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영화배우 알렉 볼드윈이 영화 '러스트' 촬영 중에 발생한 소품 총 사고로 당국의 조사를 받은 뒤 망연자실한 표정으로 누군가와 통화를 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최수호 기자 = 할리우드 배우 알렉 볼드윈(63)이 22일(현지시간) 영화 촬영 중 발사한 소품 총에 현장 스태프가 숨진 데 "가슴이 찢어진다"며 충격과 슬픔을 표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볼드윈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올린 글에서 "이번 사건이 어떻게 일어났는지 규명하기 위해 당국에 전적으로 협조하고 있다"며 "허친스의 목숨을 앗아간 비극적 사고에 대한 충격과 슬픔을 말로 표현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볼드윈은 뉴멕시코주 산타페 남부 한 목장에서 서부 영화 '러스트'(Rust) 촬영 도중 소품용 총을 쐈는데, 공포탄이 아닌 실탄이 발사돼 이를 맞은 여성 촬영감독 허친스가 숨졌다.

이 영화 감독인 조엘 수자도 총에 맞아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허친스 유족은 성명에서 "이번 사고를 계기로 촬영장 모든 스태프의 안전을 더욱 확실히 담보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이 강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당국은 현재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며 볼드윈도 출석해 진술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사고 후 영화 촬영은 중단됐으며, 촬영장으로 이르는 도로에는 보안 요원들이 배치돼 일반인 출입을 막고 있다.

미국 영화 관련 노조 '국제 극장 무대 종사자 연맹'(IATSE)은 성명에서 "가슴이 아프고 충격적"이라고 밝혔다.

볼드윈은 이 영화에 제작자 겸 주연 배우로 참여하고 있으며, 민주당 지지자이자 총기 규제론자로 알려졌다.

그는 2017년 코미디 프로그램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풍자하는 역할로 화제를 모은 끝에 제69회 에미상 코미디 부문 최우수 남우조연상을 받기도 했다.

과거에도 미국에서는 촬영용 권총으로 인한 사망 사고가 종종 발생했다.

전설적 액션 배우 이소룡(브루스 리)의 아들 브랜던 리 또한 1993년에 영화 촬영 중 총격 사고로 숨졌다.

suho@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FDA "5~11세 아동에 화이자 접종, 위험보다 이득 커" 2021.10.23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코로나19 화이자 백신의 아동 접종과 관련해 "위험보다 이득이 크다"는 분석을 내놨다.2일(현지시간) AP·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
미 재정적자 3천조원 역대 두번째…사상 최악은 벗어나 2021.10.23
(워싱턴=연합뉴스) 김경희 특파원 = 미국의 지난 회계연도 재정적자가 2조7천700억달러(한화 약 3천257조원)으로 역대 두 번째를 기록했다.23일(현지시간)..
알렉 볼드윈, 총격사고로 스태프 사망에 "가슴 찢어진다" 2021.10.22
할리우드 배우 알렉 볼드윈(63)이 22일(현지시간) 영화 촬영 중 발사한 소품 총에 현장 스태프가 숨진 데 "가슴이 찢어진다"며 충격과 슬픔을 표했다. 로이..
텍사스 공화당 '대선사기' 포상금 걸었다 공화당원 불법투표 발각 2021.10.22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공화당의 아성으로 불리는 텍사스주가 지난 대선이 '사기 선거'였다고 주장하며 불법 선거 신고 포상금을 내걸었다..
"러시아서도 델타 변이 하위변종 AY 4.2 발견" 2021.10.21
(모스크바=연합뉴스) 유철종 특파원 = 러시아에서도 코로나19 바이러스 델타 변이 하위변종인 AY 4.2가 발견됐다고 러시아 보건당국이 21일(현지시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