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주에서 이민 단속법 강화
보스톤코리아  2011-06-10, 11:22:50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애리조나 주에서 지난해 제정된 강력한 이민 단속법과 유사한 법률이 올해 들어 다른 주에서도 잇따라 나오고 있다.

앨라배마 주 의회는 지난 2일 불법 체류자를 강력히 단속하는 내용의 애리조나 식 이민법을 의결했다. 이 법률은 강력한 이민법을 옹호해온 로버트 벤틀리 앨라배마 주지사에게 송부돼 곧 서명될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현재 불체자 단속을 강화하는 내용의 이민 법안이 의회에 상정된 28개 주 가운데 올해 들어 이민법이 통과된 주는 조지아와 유타, 인디애나를 포함해 4개로 늘어났다.

동시에 이러한 이민 법안 시행을 둘러싼 논란 역시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애리조나 주에서는 이민법의 핵심 조항들이 지난해 7월 연방법원에 의해 발효가 정지됐으며 이에 불복한 애리조나 주가 항소법원에서 패소한 후 연방대법원에 상고방침을 밝힌 바 있다.

jsi@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내셔널 그리드 MA에 백만 달러 지급 2011.06.10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매사추세츠 주 검찰청이 지난 겨울 전력 공급에 차질을 빚은 것과 관련해 내셔널 그리드(National Grid)로부..
구글맵 통해 T 도착 시간 알려줘 2011.06.10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앞으로는 구글맵을 통해서도 보스톤 지역의 버스나 전철, 기차 등의 대중 교통 수단이 언제 도착할지 알 수 있게 된다..
백악관, 경제 지표 하락은 일시적 2011.06.10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미국의 경제가 다시 후퇴 조짐을 보이고 있는데 대해 백악관은 일시적인 현상에 불과하다면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경제..
일부 주에서 이민 단속법 강화 2011.06.10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애리조나 주에서 지난해 제정된 강력한 이민 단속법과 유사한 법률이 올해 들어 다른 주에서도 잇따라 나오고 있다. 앨..
샌토럼 전 의원 대선 출마 선언 2011.06.10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릭 샌토럼(53) 전 펜실배니아 상원의원이 6일 내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위한 공화당 경선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