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쏭의 5분요가> '뱃살'은 건강 적신호! 당장 이것부터 시작해보자
보스톤코리아  2022-04-14, 16:42:04 
허벅지, 팔뚝, 복부는 특히 성인들에게 군살이 붙기 쉬운 부위들인데요, 특히 툭 튀어나온 뱃살은 우리 몸이 보내는 건강의 적신호라는 사실 아시나요? 복부에 있는 군살들은 대부분 신진대사 기능이 약해지면서 붙게 되는 피하지방들로 운동부족과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 폭식, 열량 높은 인스턴트 푸드 섭취 등의 식습관은 이 같은 뱃살을 불러오고 이를 방치할 경우, 복부비만이 심해져 고혈압, 당뇨병 등 다양한 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성도 커집니다. 

그래서 이번주는 뱃살을 근본적으로 감량할 수 있도록 스트레스해소에 좋은 운동과 코어강화 호흡법을 함께 알려드릴텐데요, 영상을 따라 천천히 따라해보시고 힘든 동작에서는 언제나 잠시 쉬었다가 다시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아래 영상을 찾아 보면서 따라하면 더 쉬워요!!
유튜브 검색창에서 ‘요가 읽어주는 여자 hayeon’ 을 검색한 후, 최근 영상에서 뱃살 쏙 아침운동 편을 찾아 꼭 따라해보세요. 

1. 카팔라파티 호흡법 
1단계  선 자세에서 무릎을 구부려 엉덩이를 뒤로 보낸 후 손을 허벅지 위에 올려놓습니다.
2단계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코로 내뱉는 연습부터 먼저 해줍니다. 
3단계  짧게 내시며 복부를 강하게 수축합니다.
4단계  30번 혹은 그 이상 반복하고 마지막 호흡에서 숨을 잠시 참으며 복부를 등쪽으로 강하게 수축한채로 홀딩합니다.
주의!  처음에 약간 어지러울 수 있으니 할 수 있는 만큼만 반복하고 휴식했다가 2-3세트 반복해줍니다.


2. 엘보 플랭크
1단계  플랭크 자세에서 앞의 호흡법에서 써주었던 코어근육을 수축하며 다시한번 배를 등쪽으로 끌어당깁니다.
2단계  팔꿈치로 바닥을 밀어내며 가슴을 매트에서 멀리 보내고 엉덩이는 많이 어깨보다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단계  플랭크 자세에서 유지가 힘들다면 무릎을 바닥에 댄 플랭크로 대체해줍니다.
주의!  어깨나 팔에 과도하게 체중이 실리지 않도록 두 발꿈치를 뒤로 밀어내고 복부의 긴장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레그레이즈 + 트위스트 크런치 
1단계  두다리를 모은 상태로 천정으로 길게 뻗어줍니다.
2단계  복부를 수축한 상태에서 허리를 바닥으로 누르며 천천히 45도 정도 다리를 내립니다.
3단계  다시 천정쪽으로 올리며 이번엔 바닥에 내린 왼손을 누르고 구부린 오른 팔꿈치를 왼쪽으로 보내며 강한 트위스트를 시도합니다.
주의! 트위스트가 힘드신 분들은 레그레이즈부터 연습하시고 천천히 트위스트를 시도하셔도 좋습니다.
영상 초반에 있는 다양한 요가동작과 후반부의 쿨다운 스트레칭까지 해주시면 코어운동으로 인한 목과 어깨의 긴장감도 풀리고 하체의 혈액순환을 도와 허리통증과 골반통증 완화, 하체 부종 제거에도 상당한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유튜브도 좋지만 새해에는 라이브로 선생님과 소통하며 직접 자세 교정도 받고 싶다면?
하연쌤과 함께 하는 매주 라이브 ZOOM 요가&필라테스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클래스의 장점 
1. 최소한의 시간 투자로 단기간 '체중감량'은 물론, 근력 향상, 유연성 강화, 체형 교정의 효과
2. 꾸준한 회원관리로 지속적인 운동루틴을 생활화하도록 격려
3. 모니터를 통한 실시간 자세교정 (1:1개인레슨과 그룹수업 모두 신청 가능)
‘기적의 다이어트 요가와 필라테스’ 수업 1회 무료체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 로 본인 이메일 주소와 함께 신청해주세요.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대표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s://bit.ly/3w9ks4u
카카오톡 아이디 yogafulnesslife 
이메일 주소 connect@yogafulness.life
홈페이지 www.yogafulness.life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화이자 "부스터 샷이 5∼11세 항체 6배 늘려…곧 FDA 신청" 2022.04.14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14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이 5∼11세 어린이들의..
동부 매사추세츠 하수도 바이러스 감염수치 지속적 증가세 2022.04.14
매사추세츠 동부 지역 하수도 코로나바이러스 검출수치가 지난 주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향후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하수도 검출 바이러스 수치는 지난 3월..
<요가쏭의 5분요가> '뱃살'은 건강 적신호! 당장 이것부터 시작해보자 2022.04.14
허벅지, 팔뚝, 복부는 특히 성인들에게 군살이 붙기 쉬운 부위들인데요, 특히 툭 튀어나온 뱃살은 우리 몸이 보내는 건강의 적신호라는 사실 아시나요? 복부에 있는..
뉴욕 지하철 총격사건 용의자 체포…테러 혐의로 기소 2022.04.13
뉴욕 지하철 총격사건 용의자 체포…테러 혐의로 기소(종합)하루만에 맨해튼에서 체포…수사당국 "범행동기 확인중"(뉴욕=연..
보수 성향 조지아주, 총기 휴대 전면 자유화 2022.04.13
보수 성향 美조지아주, 서부시대 회귀?…총기 휴대 전면 자유화(애틀랜타=연합뉴스) 이종원 통신원 = 미국에서 총기 관련 사건이 계속 증가하는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