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캐시 앱 창업자 흉기 찔려 사망…머스크 등 애도 물결
보스톤코리아  2023-04-05, 15:36:30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미국 스타트업계에 잘 알려진 유명 창업자가 흉기에 찔려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5일(현지시간) AP 통신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4일 오전 2시35분께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내 인근 지역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캐시 앱(Cash App) 창업자인 보브 리(43)가 흉기에 찔렸다.

당시 경찰이 신고를 받고 출동해 그를 병원으로 옮겼으나, 리는 끝내 세상을 떠났다. 정확한 사망 경위는 알려지지 않았고, 범인도 붙잡히지 않았다.

경찰은 사망자 신분을 확인해 주지 않았지만, 뉴욕타임스(NYT)와 CNN 등 현지 매체는 가족들을 통해 일제히 그의 사망 소식을 전했다.

리는 미국과 영국 등에서 휴대전화 앱을 이용해 돈을 이체할 수 있는 플랫폼인 캐시앱 공동 창업자로, 미국 내 유명 기업인이다.

그는 가상화폐 스타트업 모바일코인(MobileCoin)의 최고제품책임자(CPO)로, 금융서비스 플랫폼 블록(Block·옛 스퀘어)의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지냈다. 구글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근무하기도 했다.

그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소셜미디어(SNS)에는 애도 물결이 이어졌다.

트위터 공동 창업자인 잭 도시 블록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SNS에 "가슴 아프다"며 "그는 스퀘어와 캐시앱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적었다.

디자인 플랫폼 피그마의 CEO인 딜런 필드는 트위터에 "2006년 그를 처음 만났다. 그는 내가 14살이라는 사실에 신경 쓰지 않았고, 프로그래밍에 관한 얘기를 나눴다"고 떠올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도 "그의 죽음 소식에 매우 유감(sorry)이다"고 리트윗했다.

taejong75@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한인사회와 미국사회의 연결고리 국제선 모금 만찬 15일 2023.04.05
국제결혼가정선교회는 4월 15일 토요일 오후 6시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연례 기금모금 만찬을 개최한다. 국제선 모금만찬은 한인사회에 봄이 왔음을 알리는 첫번째 행..
유명 캐시 앱 창업자 흉기 찔려 사망…머스크 등 애도 물결 2023.04.05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미국 스타트업계에 잘 알려진 유명 창업자가 흉기에 찔려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5일(현지시간) AP 통신 등 현지 매..
트럼프, 법정출석·반박연설 하루 만에 "악랄"…여론전 강화 2023.04.05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성추문 입막음 의혹'으로 형사 기소돼 법정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하며 반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가라앉는 미국 노동시장…3월 민간고용, 전망치 크게 하회 2023.04.05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뜨거웠던 미국의 노동시장이 식어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가 잇따르고 있다.미국의 민간 고용정보업체 오토매틱데이터프로세싱(ADP..
'기소' 트럼프, 법원 출석 후 기자회견서 "엄청난 선거 개입" 2023.04.04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이른바 '성추문 입막음 의혹'으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자신의 기소에 대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