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세에 美 변호사시험 합격 후 18세에 검사된 한인 청년 화제
캘리포니아주 툴레어카운티 지검의 피터 박 검사
보스톤코리아  2023-12-08, 18:37:50 
17세에 미국 변호사시험에 합격하고 18세에 검사로 임용된 피터 박
17세에 미국 변호사시험에 합격하고 18세에 검사로 임용된 피터 박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17세의 나이에 변호사 시험에 '소년 급제'하고 최근 검사에 임용된 청년이 한인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캘리포니아주 툴레어 카운티 지방검찰청은 지난 6일(현지시간) 보도자료에서 최근 검사로 임용된 피터 박(18)이 캘리포니아주 변호사 시험에 역대 최연소 합격 기록을 쓴 주인공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지난 7월 17세의 나이로 변호사 시험에 처음으로 도전해 단번에 합격했다.

캘리포니아주에서 이전까지 최연소 합격자는 18세였다.

8일 현지 한인사회에 따르면 피터 박은 한국계로 알려졌다.

그는 13세였던 2019년에 캘리포니아주 오렌지 카운티 사이프레스에 있는 고등학교 '옥스포드 아카데미'에 입학했으며, 동시에 노스웨스턴 캘리포니아대학교 법대에 등록했다.

캘리포니아주에서는 대학 수준의 자격을 검증하는 시험(CLEPS)에 합격하면 고교 졸업장 없이도 로스쿨에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그는 2년 뒤인 2021년 캘리포니아에서 고등학교를 조기 졸업할 수 있는 시험(CHSPE)에 합격해 고교 과정을 마친 뒤 로스쿨 공부에 집중해 올해 졸업했다.

이후 올해 8월부터 툴레어 카운티 지방검찰청에서 시보로 일했고, 지난달 말 주(州)법상 성인인 18세가 돼 검사로 정식 임용됐다.

그는 지난 5일 공식 임명장을 받고 선서했다.

그는 "쉽지는 않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었다"며 "변호사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훈련과 전략이 필요했고, 결국 해냈다"고 말했다.

또 "이 길을 발견한 것이 내게 큰 축복이며, 더 많은 사람이 변호사가 될 수 있는 대안적인 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나는 사회의 자유, 평등, 정의를 수호해야 한다는 도덕적 사명감으로 검사가 되기를 열망한다"며 "검사들이 지역사회를 안전하게 지키고 피해자를 구제하는 것을 존경한다"고 밝혔다.

mina@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미 前하원의장, 의원직까지 던지더니 결국 '트럼프 품으로' 2023.12.09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케빈 매카시 전 미국 연방 하원의장(공화당)이 내년 대선 공화당 경선 레이스에서 압도적 선두를 달리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전..
트럼프 47% vs 바이든 43%…'트럼프 우위 여론' 굳어지나 2023.12.09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내년 미국 대선을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이 현직인 조 바이든 대통령을 앞서는 현상이 고착하는 분위기다.월스트..
17세에 美 변호사시험 합격 후 18세에 검사된 한인 청년 화제 2023.12.08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17세의 나이에 변호사 시험에 '소년 급제'하고 최근 검사에 임용된 청년이 한인으로..
뉴욕증시, 예상보다 강한 11월 고용에도 상승 출발 2023.12.08
(뉴욕=연합뉴스) 윤영숙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는 미국의 11월 고용이 예상보다 강한 모습을 보였다는 소식에도 오름세로 출발했다.8일(미 동부시간) 뉴욕..
테슬라 북유럽서 사면초가…연기금들, 수백억대 주식매각 2023.12.08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무노조' 방침을 고수하는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스웨덴에서 노동자 임금 단체협약을 거부한 이후 북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