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럼 뼈속까지 즐기기
보스톤코리아  2015-10-22, 23:32:06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함요한 기자 = 메사추세츠 북쪽에 위치한 샐럼은 보스톤에서 북쪽으로 약 26km 정도 위치해있다. 샐럼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항구도시지만 놀라움과 두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곧 이기도 하다. 미국에서 가장 으스스한 마을로 손꼽히는 세일럼은 특별히 할로윈 시즌인 가을에 정점을 찍는다. 
마녀의 집(The Witch House)은 박물관이자 마녀 재판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건물로 마녀 재판과 관계된 사람들의 삶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다. 그리고 코스튬을 입고 매년 호손 호텔(Hawthorne Hotel)에서 열리는 할로윈 코스튬 파티에도 참가해보자.

샐럼 하운티드 하우스(Haunted Happenings of Salem)
뉴잉글랜드 에서 아주 유명한 세일럼 하운티드 하우스는 마법의 유령, 전설의 전차 여행, 마녀 재판 등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고등학생들과 대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이며 매년 새로운 이벤트와 퍼포먼스를 볼 수 있다. 이 행사는 오는 15일부터 31까지 열리며 매일 다른 행사가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http://www.hauntedhappenings.org)를 통해 알 수 있다. 

마녀 박물관(Salem Witch Museum)
샐럼에서는 1692년 마녀 사냥이라는 이름으로 19명이 처형되었다. 마녀 박물관은1692년에 있었던 악명 높은 마녀사냥 및 재판을 그대로 재현한 박물관이다. 약 30분 정도 소요되는 공연이 펼쳐지는데, 설명과 함께 당시 상황을 그대로 옮겨 놓은 13개의 무대가 그 시대에 직접 간듯한 기분을 자아낸다. 당시의 끔찍한 처형 모습, 가슴 아픈 역사가 생생하게 느껴진다. 촛불을 켜고 윗치 트라이얼 트레일(Witch Trial Trail)을 걸으며 마녀사냥이 일어났던17세기의 세일럼을 체험할 수 있다. 입장료는 어른 $10.50, 6~14세의 어린이는 $7.50이며 6살 미만은 무료입장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lemwitchmuseum.com)에서 알 수 있다. 

할로윈 코스튬 파티(Halloween Costume Parties)
뉴잉글랜드 가장 유명한 할로윈 카스튬 파티를 소개한다. 샐럼에 위치한 하똔 호텔(Hawthorne)에서 매년 열리는 할로윈 코스튬 파티 및 콘테스트는 90불의 입장료로 서커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호텔에서 숙박하며 즐기는 하똔 호텔 할로윈 패키지도 있다. 이번해의 할로윈 파티는 ‘훼손될 밤(A Night to Dismember)’이라는 주제를 갖고 있다. 21살 이상 입장이 가능하며 오는 10월30 밤 8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된다. 이 행사에 대한 문의는http://www.hawthornehotel.com/Halloween에서 할 수 있다. 

피바디 에섹스 박물관(Peabody Essex Museum)
샐럼에 위치한 피바디 에섹스 박물관(Peabody Essex Museum)은 1799년에 설립된 미국에서 가장 오래 운영되는 박물관 중 하나이다. 박물관은 샐럼의 피바디 박물관(Peabody Museum)과 에섹스 협회(Essex Institute)의 수집품들을 함께 소장하고 있다. 박물관은 아시아 미술 수집품을 소장하고 있는 중요한 박물관이며 소장품은 약 1300만 개의 작품과 22개의 역사적 건물들을 포함하고 있다. 피바디 에섹스 박물관은 크기와 박물관의 기부는 미국내 Top 20 박물관 포함되어있다. 박물관은 해양 예술, 역사, 아메리칸 예술, 아시아•대양•아프리카 예술, 아시아에서 전해진 예술 작품이 무려 의 84만 개가 넘으며, 40만 권이 넘는 서적과 원고가 전시되어 있다. 

샐럼 항구(Salem Harbor)
샐럼 항구는 미국 역사의 식민지의 주요 국제 항구 중 하나이었으며 미국에서 6번째로 큰 항구이기도 하다. 현재는 상업 과 여가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세일럼의 유명한 관광지로 여겨지기도 하다. 특별히 18세기 후반과 19세기 초에는 대서양의 국제 무역이 이곳에서 실시되었고 도자기, 가구, 예술, 섬유, 향신료, 염료 등이 수입 되었던 곳이다. 항구에는 200년이 넘는 “Friendship of Salem”의 웅장한 모습을 구경할 수 있다. 

jham@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10월1일 2015년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법 2015.10.26
백영주의 부동산 따라잡기
중국 상권에게 보스톤 한인 상권 밀리나 [1] 2015.10.2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함요한 기자 ­= 보스톤 한인 상점들이 적당한 한인 구매자를 찾기 어려워 점차 중국인들 손으로 넘어가고 있다. 최근들어 벌링톤 H마트의..
보스톤 한국의 날 기념식 성황리에 개최 2015.10.2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함요한 기자 ­= 최초로 대한민국 태극기가 보스톤 시청 광장에 웅장한 모습을 드러냈다. 보스톤 시정부는 지난 20일, 10월 3일을 한..
샐럼 뼈속까지 즐기기 2015.10.2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함요한 기자 = 메사추세츠 북쪽에 위치한 샐럼은 보스톤에서 북쪽으로 약 26km 정도 위치해있다. 샐럼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보스톤 식당에도 팁 없어지나 2015.10.2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함요한 기자 = 팁 문화가 사라진다면 미국 식당이 어떻게 바뀌게 될까. 항상 식사가 끝난 후 계산서에 어느 정도의 팁을 놓아야 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