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애 재즈 보컬 컨서트 “미궁 迷宮”
보스톤코리아  2012-06-07, 22:08:12 
정영애 씨의 지난 컨서트 때 모습
정영애 씨의 지난 컨서트 때 모습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한국에서 17년 무대 경력을 갖고 있는재즈 보컬 정영애 씨가 오는 7월 9일 오후 7시 30분 버클리 대학의 데이빗 후렌드 리싸이틀홀(David Friend Recital Hall)에서 단독 컨서트를 갖는다.

그녀가 이번 공연에서 보여줄 음악은 “They can’t take that away from me” 등의 재즈가 주를 이루는 한편 경쾌한 라틴음악, 미국 올드팝도 곁들여 진다. 또한 황병기 가야금 연주자의 ‘미궁’이 선보인다. 한국의 정통음악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상당히 전위적인 한편 후리 재즈의 정수를 보여주는 곡이라고.

격조 있는 재즈음악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을 가족들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기회다.

올해 버클리를 졸업한 정영애 씨는 한국에서 14년 간 호텔 클럽에 섰던 팝 싱어이자 대학 강단에서 학생들에게 보컬을 지도한 바 있다.

어느날 우연히 재즈곡 Misty를 듣고 난 후 재즈에 매료되었고, 이후 한국 재즈계의 대모, "박성연"씨로 부터 사사받았으며 재즈 클럽 "야누스"를 통해 데뷔했다고.

이후 더 심도 깊은 재즈음악을 배워 후진 양성에 기여하고 싶어 유학을 결심, 뉴욕에서 재즈 보컬의 전설이라 불리는 쉐일라 조담(Sheila Jordan)에게 사사를 받은 후 버클리에 진학했다.

정영애 씨는 이번 공연을 앞두고 “아직까지 한국 보컬이 단독 리싸이틀을 이 곳에서 한 적은 없었던 걸로 알고 있다”며 은근한 자랑을 표했다. 또한 자신의 음악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한편 외국인들에게 우리의 음악을 전하고 싶다는 바램 또한 전했다.

공연일: 7월 9일 월요일
장소: David Friend Recital Hall, 1140 Boylston Street, Boston, MA
연주자: Piano; Mina Yu , Double Bass; Keith Mosley , Drums: Raphael Henri Pierre Pannier , saxphone; Rafael Aguiar, Guitar: Chin Hung Tsu

hckim@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1]
voice teacher
2012.07.04, 08:55:06
공연은 저녁 7시30분에 시작합니다.
IP : 74.xxx.202.196
이메일
비밀번호
불운의 삶 딛고 석사학위 취득한 65세 졸업생 [6] 2012.06.07
두 번의 자살 실패, 세번의 이혼 , 성폭행, 인신매매 최악의 경험
평창동계올림픽 유치기념 및 탈북 동포 돕기 기금모금 골프대회 2012.06.0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및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한편 탈북 동포 돕기 기금 모금을 위한 지역 골프대회가 대대적..
뺑소니 자동차에게 당한 피해, 경찰에 신고했더니… 2012.06.0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윈체스터에 거주하는 한인주부 이미영(가명) 씨는 최근 집 앞에 세워둔 자신의 차량이 뺑소니 차에게 받쳐 오른쪽 문 아랫..
MFA에 한인 예술교육 지원자 생겼다 2012.06.07
교육부에서 지역 예술 코디네이터 하는 장동희 씨 피카소 그림 앞에서 꼴라쥬하는 아이들 보셨나요?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
정영애 재즈 보컬 컨서트 “미궁 迷宮” [1] 2012.06.0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한국에서 17년 무대 경력을 갖고 있는재즈 보컬 정영애 씨가 오는 7월 9일 버클리 대학의 데이빗 후렌드 리싸이틀홀(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