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종강식 및 학예발표회 가져
기쁨과 감동을 선사한 2세들의 학예발표회
보스톤코리아  2018-06-21, 19:49:57 
남일 교장은 김민정, 김진아, 이정설, 김혜련 교사에게 5년 근속상, 김소희, 김정자, 남선경 교사에게 10년 장기근속표창을 수여했다. 이임하는 조화영, 오지현 교사에게도 감사패를 증정했다
남일 교장은 김민정, 김진아, 이정설, 김혜련 교사에게 5년 근속상, 김소희, 김정자, 남선경 교사에게 10년 장기근속표창을 수여했다. 이임하는 조화영, 오지현 교사에게도 감사패를 증정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가 ‘18학년도 봄학기 종강식 및 학예발표회 행사를 6월 16일 가졌다. 학생들이 그동안 준비해 온 노래와 율동을 선보이는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의 학예발표회는 학생들과 학부모 모두가 기대하는 행사로 잘 알려져 있다. 

남일 교장은 보도자료에서 “멋지고 아름다운 공연으로 큰 기쁨과 감동을 선사한 잔치였다 입을 모을 정도로 가장 어린 반인 병아리반부터 마지막 흥부 & 놀부반의 공연까지 아름다운 발표”였다고 밝혔다. 

종강식 행사는 이정설 리더교사의 사회와 윤자영 교사의 반주로 제 17회 교내 동요대회 독창부문 대상 수상자들인 김태라, 박단비, 안세인, 한예린, 한지나 학생의 애국가와 미국 국가 제창으로 시작됐다. 

남일 교장은 “2017~’18학년도 한 해동안 열심히 가르쳐 주시고 공부한 선생님들과 학생들 모두 감사하고 고맙다.”고 밝혔다. 변옥화 학부모 회장도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와 학생들이 매년 잘 발전하고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모든 학부모님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다.”고 말했다. 변옥화 학부모회 회장은 학부모회 후원금을 학교에 전달했고 차기 학부모회 김효정 신임 회장을 소개했다. 변옥화 학부모회 회장에겐 감사패가 수여됐다. 

남일 교장은 김민정, 김진아, 이정설, 김혜련 교사에게 5년 근속상, 김소희, 김정자, 남선경 교사에게 10년 장기근속표창을 수여했다. 이임하는 조화영, 오지현 교사에게도 감사패를 증정했다. 

2018학년도 SAT한국어 모의고사에서 만점을 받은 김원선, 채인욱, 최유민은 상장과 상금을 수여받았다. 각 과정리더 교사들은 각 반의 대표 수상 학생들에게 우리말평가상, 출석상, 수료증 등을 수여했다. 

 
 
 
‘종강식의 꽃’으로 불리는 2부 학예발표회는 태권도반과 발레반의 발표로 시작했다. 가장 어린 반인 병아리반의 ‘엄마 손을 잡고’, 백제반 ‘꿈꾸지 않으면’, 해님/달님반의 안녕하세요, 생활영어반의 You are my sunshine, 봄반의 ‘도도도도 무릎입니다’와 어린 송아지 공연이 이어졌다. 

토끼/거북이반의 연극 피노키오, 토끼반 노래 피노키오, 신라1/ 2반 노래 터, 고구려반의 산유화 시낭송, 금도끼/은도끼반의 어깨동무, 가을1/ 2반의 아름다운 나라, 여름반의 노래 콩닥콩닥, 악어떼, 거북이반 문어 아저씨의 발표가 이어졌고 이날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한 흥부/놀부반의 ‘착한 사람들이 지구를 지켜요’가 멋진 율동과 노래로 시작되자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우뢰와 같은 박수를 받았다. 

학교 복도 및 식당에는 오전오후특별교육부문 중에 미술1반, 민화반의 작품 전시와 서예반의 붓글씨 전시회 및 병아리반의 사진전시회가 열려 관심을 받았다.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졸업식과 종강식을 함께 개최해왔으나 이번에 처음으로 졸업식과 종강식을 따로 개최를 시도했다. 이로 인해 ‘행사가 보다 여유 있고 멋진 행사가 됐다.’는 평도 받았다. 

뉴튼에 위치하고 있고 개교 43년의 오랜 전통과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오는 9월 1일(신입생 개학) 및 9월 15일에 전교생 개학식을 가지고 새학기를 시작한다.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2세들의 교육에 함께 하고자 하는 분들을 교사를 모집하고 있다. 학교 등록 및 안내는 전화(508-523-5389) 또는 이메일 ksneusa@verizon.net 으로 연락하면 된다.
  
bostonkorean@hotmail.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8월 뉴욕서 한미학술대회 2018.06.21
최초 재미동포 1.5세 회장단 시대를 연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가 뉴욕소재 세인트 존스 대학 컨포런스 센터에서 한미간 최대 규모의 과학기술학술대회인 UK..
보스톤 산악회 정기산행 2018.06.21
보스톤 산악회가 정기산행을 7월 7일 토요일에 떠난다.뉴햄프셔 소재 마운틴 웹스터(Mt. Webster) 웹스터클립트레일로 떠나는 이번 산행의 거리는 6.8마일이..
BMS 브루클라인도서관 연주회 시리즈 성료 2018.06.21
챔버 뮤직그룹 보스톤뮤직소사이어티(BMS)의 브루클라인 도서관 연주회 시리즈 공연이 6월 14일 40여명의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연주회 프로그램은 대중..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종강식 및 학예발표회 가져 2018.06.21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가 ‘18학년도 봄학기 종강식 및 학예발표회 행사를 6월 16일 가졌다. 학생들이 그동안 준비해 온 노래와 율동을 선보이는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의..
서울대학교 미주동창회 제27차 평의원회의 성황리에 개최 2018.06.21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이영인 = 서울대학교 미주동창회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내틱 소재 크라운플라자호텔 (Crowne Plaza Boston-Nat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