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이어폰 에어팟2 공개…무선충전·음성호출 기능
보스톤코리아  2019-03-21, 19:51:01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애플은 2세대 무선 이어폰 '에어팟2'를 20일 공개했다.
에어팟2는 헤드폰·이어폰 전용으로 새로 개발한 H1 칩을 탑재해 1세대 에어팟보다 통화시간을 50% 늘렸다. 연결 시간도 두 배 빨라졌다.

에어팟에서 처음으로 애플의 음성비서 '시리'를 호출할 수 있게 됐다. 1세대 에어팟에서는 본체를 터치하고 나서야 음성 명령이 가능했지만, 이 제품은 '시리야'로 말을 걸어서 노래를 바꾸고 전화를 걸고 음량을 조절하는 등 조작이 가능하다.

무선 충전 기능도 추가됐다.
기본 충전 케이스 모델과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이 함께 출시됐다. 무선 충전 케이스는 Qi-호환 충전 장치를 사용한다. 기본 충전 케이스 모델은 19만9천원,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은 24만9천원이다. 무선 충전 케이스 단품만 구매하려면 9만9천원이다.

애플코리아는 정확한 국내 출시 시기를 밝히지 않았지만,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애플 스토어 앱에서 곧 주문할 수 있고 올봄 안에 애플 스토어 매장에서 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수석부사장 필 쉴러는 "에어팟은 신기로운 무선 경험을 선사하며 역대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제품"이라며 "새롭게 디자인한 H1 칩을 탑재해 통화시간이 한 시간 더 길어지고 연결은 더 빨라졌으며, 새로운 무선 충전 케이스로 더욱 편리해졌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국방장관도 보잉 뒤 봐줬나국방부 자체 감찰 돌입 2019.03.21
미국 국방부가 패트릭 섀너핸 국방장관대행이 직위를 이용해 자신의 전 직장인 보잉을 홍보했는지 여부에 대해 조사를 할 예정이다. 섀너핸은 트럼프 입각 전 보잉에서..
미국 화웨이 공격, 결국 화웨이 브랜드만 키워줬다 2019.03.21
미국의 반화웨이 캠페인이 결국 화웨이 브랜드 가치만 키워줬다는 지적이 나왔다.미국은 지난해부터 화웨이가 네트워크에 '백도어'를 심는 방법으로 정보를 탈취해가고..
애플, 이어폰 에어팟2 공개…무선충전·음성호출 기능 2019.03.21
애플은 2세대 무선 이어폰 '에어팟2'를 20일 공개했다.에어팟2는 헤드폰·이어폰 전용으로 새로 개발한 H1 칩을 탑재해 1세대 에어팟보다 통화시간을 50% ..
영국 경제계, 메이 총리에 노딜만은 피해달라 호소문 2019.03.21
영국 내 기업 고용주와 노동자들을 대변하는 단체들이 테리사 메이 총리를 향해 아무런 합의없이 유럽연합(EU)에서 떨어져나오는 '노딜 브렉시트'(No-deal ..
소프트뱅크·토요타 우버 자율주행차에 1조 투자 추진 2019.03.14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이 우버 자율주행 사업부에 10억달러 이상을 투자하기 위해 막바지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13일 보도했다. 소프트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