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도 코로나 확산 불가피, 지역사회 감염 대비해야
미질병통제센터, 코로나 미국확산 막기 어렵다
중국과 한국처럼 일상생활 중단도 가능
보스톤코리아  2020-02-25, 16:40:59 
미질병통제센터가 공개한 코로나바이러스의 형태. 사진 = Alissa Eckert, MS; Dan Higgins, MAM
미질병통제센터가 공개한 코로나바이러스의 형태. 사진 = Alissa Eckert, MS; Dan Higgins, MAM
미 질병통제센터(CDC)는 코로나의 미국내 확산이 시간 문제일 뿐이라고 강조하고 최악의 경우인 일상생활의 중단 가능성까지 열어두고 미리 사전준비에 돌입해야 한다고 밝혔다. 

질병통제센터 호흡기질환 및 면역센터 소장 낸시 메소니어 박사는 25일 기자회견을 통해 “미 국민 모두는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이 아주 심각해질 것을 예상해 준비를 시작 해야 한다”고 밝혔다. 

메소니어 박사는 “점점 더 많은 국가들이 확산을 겪고 있으므로 국경에서 감염을 통제하는 것은 점차 어려워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궁극적으로 미국내 지역사회에서도 감염이 시작될 것이다. 이제는 지역사회 감염이 일어날 것인지 여부는 더 이상 논의 대상이 아니며 언제 그리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심각한 질병을 앓게 될 지가 논의 대상이다.”고 덧붙였다. 

그는 감염 정도가 심각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지만 그럼에도 “과한 준비가 부족한 준비보다 낫다. 결코 준비하는 것은 낭비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어떤 형태로 확산될 것인지는 아직 우리도 모른다. 심각할지 아니면 가볍게 지나갈지도 불분명하다”고 밝혔다. 

메소니어 박사는 기업과 가족들 모두 광범위한 (코로나) 감염발생 가능성을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부모들은 학교의 폐교나 휴업 여부를 점검해야 하며 사업체들은 직원들이 재택근무로 일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메소니어 박사는 “일상생활의 중단은 상당히 고통스러울 것”이라고 밝히고 자신도 자녀들에게 이같은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25일 아침 나눴다고 말했다. “현재는 위험에 있지 않지만 가족으로서 일생생활의 심각한 중단 현상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메소니어는 2017년 미국정부의 연구결과인 <팬데믹 플루감염 방지를 위한 지역사회 완화 가이드라인>을 이번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전략의 기본골격으로 사용할 것이라 말했다. 이 가이드는 백신이나 증명된 치료방법이 없는 바이러스의 펜데믹 기간 동안 개인과 지역사회가 취할 수 있는 행동지침을 안내하고 있다.  

메소니어 박사는 “현재 숙지하고 있는 바에 따르면 우리는 <비약학적 개입NPI)>조치를 아주 공격적이고 선제적으로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미 국민들은 이것에 대비해 준비할 것을 당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바이러스는 현재 중국, 한국, 일본, 이란, 이탈리다 등 세계 각지에서 대규모감염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 현재 미국내에서는 14건으로 제한적 확진자만 밝혀졌다. 이외 세계 각지에서 감염된 39명의 미국인들은 미국내 지역에 격리되어 치료 중이다. 

비약학적 개입NPI): 
-개인적 조치(아플 때 집에 머물 것, 기침과 재채기 때 가릴 것, 손 자주 씻을 것
-지역사회적 조치(학교 및 아동시설 폐쇄, 대규모집회 취소)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올해 플루 역사적으로 심각한 수준 2020.02.27
매사추세츠 주가 역사적으로 심각한 플루 시즌을 보내고 있다. 매사추세츠 주 전역에서 플루로 의심되는 환자들이 계속 보고되고 있다. 보건부의 메디컬 디렉터를 맡고..
우리 삶에 가장 큰 영향 미칠 기술들 2020.02.27
= MIT에서 발행하고 있는 매거진인 MIT 테크놀로지 리뷰에서 우리의 일상 생활 및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10가지 기술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코로나 우려 확산, 한국학교 등 한인사회 행사 줄줄이 취소 2020.02.26
중국을 방문했던 600명의 자가격리자 중 231명이 여전히 자가격리하고 있다는 사실이 26일 밝혀지면서 행사가 취소되는 등 공포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에 앞..
미국도 코로나 확산 불가피, 지역사회 감염 대비해야 2020.02.25
미 질병통제센터(CDC)는 코로나의 미국내 확산은 시간 문제일 뿐이라고 강조하고 최악의 경우인 일상생활의 중단 가능성까지 열어두고 미리 사전준비에 돌입해야 한다고..
케임브리지 모더나 코로나 백신 1단계 실험 2020.02.25
케임브리지의 바이오테크 제약회사 모더나(Moderna)가 인간에게 사용 가능한 첫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해 국립보건원으로 보냈다. 모더나는 24일 월요일 국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