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톤 한인 합창단 후원 이사회 결성
보스톤코리아  2008-05-12, 15:16:31 
보스톤 한인 합창단은 지난 5월 3일 토요일 이혜원 단장 자택에서 약 40명이 모인 가운데 모임을 갖고 이사회를 구성하고 송남수 박사를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구성된 이사회는 회계(김은한) 및 서기(김병국)를 선출하였으며 보스톤 한인 합창단의 발전을 위해 이사회 자체적 재정지원은 물론 범사회적인 후원 체제를 마련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현재까지 참여한 이사들은 김기석, 벤자민 김, 김병국, 김은한, 노명호, 박정부, 송남수, 윤희경, 장용복, 전덕영, 조제현, 홍경엽 씨 등이다. 또  예비이사로서 안병학 현 한인회장이 포함되어 있다.

이날 모임에서 단원들과 이사진은, 다른 대도시에는 각종 합창단과 중창단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는데 비해 보스톤 지역에는 그에 비견할 만한 한인 합창단이 별로 없었던 점을 지적하면서 보스톤 한인 합창단이 지역 사회의 문화 단체로서 발전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나누었다.

보스톤 한인 합창단의 이형규 지휘자는 “몇년 전 유럽에서 보스톤에 왔을 때 한인 합창단이 하나도 없는 것이 의외였다며 이렇게 후원회가 구성 된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Vivaldi의 Gloria 등을 연습 중인 이 합창단은 11월에 그 첫 공연을 할 예정이며, 보스톤 지역 한인으로서 음악을 사랑하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참여를 환영한다”는 뜻을 전했다.  

이형규 지휘자는 독일 뮌헨 국립 음악대학 교회음악과 그리고 프랑스 불로뉴 국립음악원 오르간 연주자 과정을 졸업하였고 현재 웨슬리 연합 감리교회 음악 감독(링컨, RI)으로 일하고 있다.

현재 이 합창단은 일단의 음악 전공자들과 비전공 음악 애호가들로 구성되어있으며 매월 1, 3주 화요일에 성요한 교회에 모여 연습 중에 있다. 현재 이 합창단은 남성 대원들의 참여가 절실하다고.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이혜원 단장(781-861-0437)에게 문의하면 된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이기수 고대총장 보스톤 방문 2008.05.12
이기수 고려대학교 총장은 5월11일 1박2일간의 일정으로 보스톤을 방문한다. 이 총장은 방문 첫날인 11일 일요일에는 뉴튼소재 여용동(경영82)/설명진(통계..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 한인 생명과학 관련 학회 성료 2008.05.12
▲뉴잉글랜드 생명과학협회 학회에는 약 12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학회는 지난해 11월부터 체계적으로 계획됐다...
자갓, 사뽀로 2008 Top 일식 레스토랑 가이드에 포함 2008.05.12
소비자 반응을 조사해 각 나라 음식별로 탑 레스토랑을 선정하는 자갓이 뉴튼 센터소재 사포로 레스토랑을 2008 America’s Top Japanese Resta..
보스톤 한인 합창단 후원 이사회 결성 2008.05.12
보스톤 한인 합창단은 지난 5월 3일 토요일 이혜원 단장 자택에서 약 40명이 모인 가운데 모임을 갖고 이사회를 구성하고 송남수 박사를 이사장으로 선출했다.&nb..
이대통령 쇠고기 수입 정책 논란 확대 일로 2008.05.12
▲ 갈수록 쇠고기 수입에 관한 반론이 거세지자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는 한나라당, 청와대 정부 확대 회의. 이후 정부는 국민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조치를 잇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