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80 세대 학창시절로 되돌린 감동의 무대
보스톤코리아  2011-10-25, 16:47:54 
강모영 씨가 버클리 학생들로 구성된 밴드의 연주에 맞춰 열창하는 모습
강모영 씨가 버클리 학생들로 구성된 밴드의 연주에 맞춰 열창하는 모습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김현천 기자 = 보스톤 중년 한인들이 학창 시절의 가요를 라이브 무대로 만끽하며 추억에 젖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2일 토요일, 브루클라인의 보스톤 한인교회ECC (Education, Community Center)에서 7080 세대의 주옥같은 가요들이 공연된 것.

이날ECC에는 150여 명의 한인들로 가득 찼고, 김광민, 박천우 씨 등70~80년 대 한국 가요계에서 활동하던 전직 가수들을 비롯해 음악인들이 혼신의 힘을 다해 열창했다. 또한 청중들은 이들의 노래에 마음을 싣고 추억에 잠겼다.

마지막 무대에서 공연자들은 라이너스의 인기곡이었던 ‘연’를 합창했고, 청중들 역시 목소리를 모아 한 마음으로 공연자들과 어우러졌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우뢰와 같은 기립박수가 터졌으며, 앵콜송까지 이어졌다.

공연을 지켜 본 한문수 교수는 “대학 시절 노래를 실제로 들으니 너무 좋다”며 “특히 가을을 맞아 더욱 잘 어울리는 공연이었다. 옛날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었다”고 만족스러워 했다.

이날 공연에는 보스톤한인교회 교인들뿐아니라 지역 한인들도 참석했다. 앤도버에 거주하는 신영 작가는 “ 우리 7080 세대들의 한국에 대한 향수를 달래 준 듯하다. 교민들에게 기쁨을 나눠 주는 좋은 공연이 자주 개최되길 바란다”고 바램을 전했다. 이선영 씨 역시 “익숙한 한국 가요를 듣고 따라부르니 참 좋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연은 청중들뿐 아니라 공연자들 역시 흡족해했다. 그룹 라이너스의 멤버였던 김광민 씨는 “보스톤에서 첫공연이었다. 좋아하는 노래를 할 수 있어서, 또한 사람들이 같이 즐거워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있다면 무대에 설 것이라는 의사를 표했다.

이번 공연을 주최하고 후원한 보스톤한인교회의 이영길 목사는 “지역 한인들에게 처음으로 오픈한 무대가 만족스러운 공연이었다”고 말하며 “가수나 다른 여건에 따라 결정될 것이긴 하나, 일년에 한 두번 이런 공연이 열리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종교적 색채가 전혀 없는만큼 한인들 누구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한인사회의 무대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공연은 7080 세대의 통기타 음악이 주를 이루긴 했지만, 이미자의 동백 아가씨도 공연되는 한편 버클리 음대 학생들이 피아노와 드럼, 베이스 키타 등을 연주, 세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무대를 꾸몄다.

 
 
 
 
 
  

hckim@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감리교회 안신형 목사 취임 2011.10.26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편집부 = 메드포드에 위치한 보스톤 감리교회(미국명 Wesley United Methodist Church)는 지난 10월16일 오..
보스톤서 고등학생 권총 숨겨 등교 2011.10.26
고등학생이 장전된 총 휴대한 채 등교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웨스트 락스버리의 한 고등학교에서 학생이 탄환이 장전된 총을 휴대한 상태에서..
MA주에서 판매되는 생선 절반이 가짜 2011.10.26
MA주에서 판매되는 생선 절반이 가짜 생선 이름이나 보관 상태 속여 팔아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매사추세츠 내에서 판매 되고 있는 생선의..
7080 세대 학창시절로 되돌린 감동의 무대 2011.10.25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김현천 기자 = 보스톤 중년 한인들이 학창 시절의 가요를 라이브 무대로 만끽하며 추억에 젖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2일 토요..
유채 즉석 겉절이, 야채 월남쌈 등 건강요리 강좌 2011.10.25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편집부 = 새생활센터(대표 오광수)는 오는 11월 12일 토요일 오후 2시 뉴햄프셔의 훅셋에 위치한 우리뿌리한국학교에서 건강 요리..